전남 치전원, 14회 학생논문경연대회 개최
상태바
전남 치전원, 14회 학생논문경연대회 개최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3.11.06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일 임상교육관 대강당서…대상 박민영·금상 심혜민 학생 15일 전국대회 참가

 

전남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원장 강병철)의 제14회 학생논문경연대회가 지난 5일 학생들과 교수들이 참가한 가운데 임상교육관 대강당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논문대회에서는 총 8팀의 학생들이 참가했으며, 각 연자들의 발표에 이어 열띤 질의와 토론이 이어졌다.

 
대상과 금상을 수상한 팀들은 오는 15일 개최될 예정인 제15회 전국 치과대학 및 치의학전문대학원 학생학술경연대회에 참가할 자격을 얻었다. 매년 열리고 있는 학생논문경연대회는 많은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상당히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대상은 ‘사람치수세포에서 Estradiol 유도 상아질 모세포 분화에서 ERR-γ와 MAPK Pathway의 역할’을 발표한 박민영 학생(지도 김원재, 정지연 교수)이 수상했으며 금상은 ‘치아 발생기동안 신경조절인자의 발현연구’를 발표한 심혜민 학생(지도 김선헌 교수)이 받았다.

은상은 ‘소아 정중과잉치와 유전치에서 고해상도 마이크로 단층촬영을 이용한 무기질 밀도 분석’을 발표한 장성현 학생(지도 고정태 교수), 동상은 ‘비스포스포네이트 악골괴사의 방사선학적 연구’를 발표한 김현기 학생(지도 윤숙자 교수), 장려상은 이희돈, 유성원, 이상아, 김민선 학생이 상장과 부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