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위협, 다문화가정 함께 ‘칫솔 바꾸는 날’
상태바
치위협, 다문화가정 함께 ‘칫솔 바꾸는 날’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3.11.18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일 전국 13개 시‧도 지역 다문화가족지원센터서 캠페인…이론 및 실습 교육 통해 예방사업 예정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김원숙 이하 치위협)의 공익캠페인인 ‘치과위생사와 함께 칫솔 바꾸는 날’이 내달 전국 다문화가족을 상대로 진행된다.

 
치위협이 주최하고 각 시도치과위생사회 및 지역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캠페인은 오는 12월 2일 전국 13개 시‧도 지역의 거점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동시다발로 이뤄진다.

건강관리에 취약한 다문화가정의 건강증진을 목표로 한 이번 캠페인은 서울과 경기를 비롯한 인천, 강원, 대전‧충남, 충북, 부산, 경남, 울산, 광주‧전남, 대구경북, 전북, 제주에서 진행된다.

먼저 서울의 경우, 2일 오후 2시부터 영등포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다문화가족 50여 가족 약 100여명을 대상으로 한 ▲구강보건교육 ▲올바른 칫솔 사용법 ▲교육 및 실습 ▲구강관리용품 지원 등이 제공된다.

특히 이론과 실습 두 과정으로 나뉘어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치아우식 발생원인과 예방법, 응급상황 시 대처방법, 구취 예방과 치주병 예방 등의 이론 교육과 더불어 연령별 구강위생관리법 등 실습 교육이 함께 이뤄질 예정이다.

김원숙 회장은 “전국 치과위생사들이 참여하는 캠페인을 통해 다문화가족에게 치아우식과 치주질환에 관한 기본 지식과 예방법을 습득시킬 계획이다”면서 “평생 구강건강 유지 및 의료비 절감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치위협은 지난 2009년 전국민 구강건강증진을 위한 공익사업의 일환으로 매년 3‧6‧9‧12월 2(齒)일을 ‘치과위생사와 함께 칫솔 바꾸는 날’로 공포하고 다양한 연령대에 걸쳐 홍보활동을 펼쳐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