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회 샤인·덴트포토 학술상 ‘김일영 원장’
상태바
2회 샤인·덴트포토 학술상 ‘김일영 원장’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3.12.11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트포토’ 회원 최다득표로 수상 영광…2월 16일 ‘2014 샤인덴탈 학술대회’서 시상식

 

 
2013년 '제2회 Shine-Dentphoto 학술상' 수상자가 선정 발표됐다.

덴트포토에서는 샤인덴탈의 후원으로 지난해 ‘Shine-Dentphoto 학술상’을 처음으로 제정하고, 우수한 학술 활동을 펼친 회원을 온라인 투표를 통해 선정해 큰 관심을 받았다.

2013년 두 번째 학술상 수상자를 가리기 위해 덴트포토는 지난 11월 한 달간 사이트(www.dentphoto.com) 내에서 회원들을 대상으로 투표를 실시, 다시 한번 많은 관심과 참여 속에 수상자가 선정됐다.

올해 최다득표로 학술상 수상의 영광을 얻게 된 주인공은 크리스탈치과 김일영 원장(서울 90졸)이다..

김일영 원장은 덴트포토 임상포럼에서 복합 레진 치료를 중심으로 한 심미치료와 교정치료 증례를 꾸준히 발표하고, 디카포럼에서도 카메라 촬영에 관한 여러 가지 실험과 데이터를 공개하며 오랜 기간 꾸준한 활동으로 온라인 상에서 폭넓은 영향력을 펼쳐왔다.

Shine-Dentphoto 학술상 시상식은 오는 2014년 2월 16일 COEX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되는 ‘제8회 2014 샤인덴탈 학술대회’에서 진행되며, 수상자 김일영 원장에게는 샤인덴탈에서 후원하는 상금 600만원과 상패가 수여될 예정이다.

또한 김일영 원장은 향후 제9회 2015 샤인덴탈 학술대회에서 연자로 초청돼, 온라인에서 공개해 온 그간의 임상지견을 강연회에서도 마음껏 펼쳐낼 예정이다.

한편, 지난 제1회 Shine-Dentphoto 학술상 수상자인 전주 미치과 신주섭 원장은 이번 2014 샤인덴탈 학술대회에서 ‘보철 종류에 따른 tooth preparation’을 주제로 온라인에서 선보였던 그 동안의 훌륭한 임상 자료들을 아낌없이 공개할 예정으로 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Shine-Dentphoto 학술상은 앞으로도 매년 올해의 수상자가 이듬해 샤인덴탈 학술대회 연자로 서게 됨으로써, 온라인에서 발굴한 재야의 임상고수를 메인 연자로 발탁하는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샤인덴탈 관계자는 “현재 우리나라 개원의가 가장 궁금해하는 개원가의 실제적 임상문제만을 토픽으로 엄선하고 이를 개원의의 입장에서 해결책을 제시하기 위해 매년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며 “온라인에서는 ‘덴트포토’가 이러한 공유의 장을 훌륭히 수행하고 있어 함께 Shine-Dentphoto 학술상을 제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