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인덴탈 8회 학술대회 사전등록 오픈
상태바
샤인덴탈 8회 학술대회 사전등록 오픈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3.12.17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년 2월 16일 코엑스 그랜드볼룸서 개최…개원가 실제적 임상문제로 토픽 선정

 

 
‘제8회 2014 샤인덴탈 학술대회’가 사전등록을 오픈했다.

새해를 여는 치과계 첫 번째 학술의 장인 ‘샤인덴탈 학술대회’가 2014년에는 오는 2월 16일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샤인덴탈 학술대회’는 매년 초 치과의사와 진료스탭을 위한 양질의 학술 강연으로 임상 트렌드를 업데이트 하고, 다양한 치과기자재 신제품들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어 치과 가족이 함께 한 해를 새롭게 설계하는 연례 행사로 확실히 자리를 잡고 있다.

특히, ‘샤인덴탈 학술대회’는 목동부부치과 성무경 원장을 위원장으로 한 학술위원회가 6개월간의 지속적인 회의를 통해 강연 토픽을 엄선한 것으로 알려져 탄탄한 학술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샤인덴탈 학술위원회는 총 6명으로 위원장인 성무경 원장을 비롯해 김석훈치과 김석훈 원장, 손윤희치과 손윤희 원장, 서울본치과 최정원 원장, 김기홍치과 김기홍 원장, 연세자연치과 곽영준 원장이 학술위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샤인덴탈 관계자는 “학술위원은 현재 개원가 최일선에서 임상의 전 과정을 두루 진료하는 개원의로 선정했다”며 “진료 현장에서 벌어지는 자그마한 애로사항까지 모두 잘 알고 있어 일반 개원의들이 실제 궁금해 할 만한 내용을 더 쉽게 알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학술위는 현재 우리나라 개원의가 가장 궁금해 하는 개원가의 실제적 임상문제만을 토픽으로 엄선, 개원의의 입장에서 해결책을 제시하기 위한 12개의 임상 강연을 짜임새 있게 구성했다.

때문에 ‘Clinical Dentistry Up-date 2014’를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많은 일반 개원의들이 평소 궁금해 했지만 쉽게 그 해답을 찾을 수 없었던 임상문제의 해결책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총 3개의 세션으로 나눠 진행되는 치과의사 세션은 마취, 보철, 시멘트 관련 주제를 다루는 세션1과, 엔도, 치주, 레진에 대해 살펴보는 세션2,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서 처음으로 교정 세션을 신설해 눈길을 끈다.

▲ 왼쪽부터 곽영준, 김진옥, 김훈, 박원서, 박창석, 박창주
교정 세션의 경우 샤인덴탈 학술대회의 취지에 맞게 일반의를 타깃으로 하여, 오전 강의는 오늘 배우고 내일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교정치료를 위한 내용으로 토픽을 선정하고, 오후 강의는 자가결찰 방식의 브라켓 시스템을 좀 더 심도있게 다루게 될 예정이다.

또한 세션 1과 세션 2 통합 강연으로 진행되는 통합토론도 ‘보철 고수에게 듣는 책에 없는 궁금한 이야기’라는 타이틀로 100분 동안 진행될 예정이어서 흥미를 끈다.

▲ 왼쪽부터 백운봉, 성무경, 신인순, 신주섭, 이학철
분당서울대병원 이양진 교수가 ‘Contact & 내면 조정’을, 가야치과병원 주대원 원장이 ‘교합 & Bite’를 주제로 각각 25분씩 발표하고, 나머지 50분 동안은 성무경 원장의 사회로 참가자들과의 질의응답을 통한 생생한 토론이 진행된다.

통합토론 타이틀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책에서는 좀처럼 접할 수 없었던 평소의 궁금증을 보철 고수들로부터 듣는 자리가 될 예정으로, 그 동안 누구에게도 물어보지 못했던 임상보철에 대한 의문들을 속 시원하게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왼쪽부터 이훈재, 정일영, 허중보, 황석욱, 황현식
한편, 매년 진료스탭 세션을 별도로 마련해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샤인덴탈 학술대회는 이번에도 임상, 보험, 교양 등 다양한 주제의 강연을 준비해 진료스탭의 학술 갈증을 해소해 줄 예정이다.

샤인덴탈 관계자는 “이번 대회의 슬로건처럼 새로운 임상 정보를 정확하게 익혀 업데이트 하고, 평소 궁금했지만 해결이 쉽지 않았던 임상문제들을 깔끔하게 정리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또한 나만 모르고 있나 망설여져 차마 묻지 못했던 여러 술식과 재료 사용법 등을 검증받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샤인덴탈 학술대회’ 등록은 샤인덴탈 홈페이지(www.shinedental.com)에서 세션별로 온라인 등록하면 되며, 덴탈비타민 홈페이지 회원의 경우 할인된 금액으로 등록이 가능하다.

문의는 02)774-4503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