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자와 환자의 신뢰 강화, 소통이 해답
상태바
술자와 환자의 신뢰 강화, 소통이 해답
  • 안성욱 기자
  • 승인 2013.12.23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인원바이오, 오는 1월 18일 ‘큐레이·캐리뷰 세미나’…객관적 자료 토대로 한 커뮤니케이션 강화방안 제시 예정

 
㈜올인원바이오(대표이사 윤홍철)가 오는 1월 18일 휴네스홀에서 ‘Communication by Qray, Cariview and Oral Pack’을 주제로 2014년 첫 세미나를 연다.

이번 세미나는 올인원바이오 윤홍철 대표이사가 연자로 나서 큐레이(Qray)와 캐리뷰(Cariview) 등을 활용한 환자와의 소통에 초점이 맞춰질 예정이다.

먼저 ‘환자와의 소통 메커니즘’ 세션에서는 행동 경제학 및 공정성 원리 등 경영 및 마케팅 이론을 치과에 접목시켜 치과의사와 스텝의 환자와의 상담 및 응대 시 소통 메커니즘이 어떻게 되는지 그 기전을 밝히고, 보다 신뢰를 줄 수 있고, 환자의 이해와 동의를 높일 수 있는 소통 방법은 무엇인지에 대해 강연한다.

이어 ‘객관적 자료를 통한 환자와의 소통’ 세션에서는 초기 충치 등의 조기 진단이 가능한 큐레이와 캐리뷰를 이용해 수치와 색, 영상을 바탕으로 한 환자와의 보다 쉽고, 객관적인 상담 방법과 큐레이, 캐리뷰, 오랄팩(Oral Pack) 등을 임상에 적용하여 진행할 수 있는 환자의 구강관리 방법 등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올인원바이오 담당자는 “술자와 환자 간의 상담 및 치료계획 설정 시 객관적인 지표를 통해 이뤄지는 소통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초점을 맞췄다”며 “치과치료가 진료에 국한되지 않고 예방 및 진단 등 토탈케어의 개념으로 변화하고 있는 만큼 이번 세미나에서 공개될 다양한 정보는 개원가 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는 선착순 30명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 및 문의는 올인원바이오(02-561-5101)로 전화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