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당 “의료비 상승! 민영화 중단하라”
상태바
진보당 “의료비 상승! 민영화 중단하라”
  • 이두찬 기자
  • 승인 2014.01.09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미희 원내부대표, 오늘 중앙회의서 “현 정부 끔찍한 의료 민영화로 가고 있다” 규탄…“의료 민영화 추진 시 국민들 분노와 저항에 직면” 경고

 

의료민영화 저지를 위한 정치권의 움직임이 야권 전반으로 확대됐다. 민영화 저지라는 공동 목표 아래 야권이 똘똘 뭉치면서, 정부·여당이 코너로 몰리는 분위기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인 통합진보당 김미희 원내부대표는 9일 열린 진보당 중앙회의 모두 발언을 통해 "박근혜 정부의 보건의료정책은 재벌들에게는 새로운 투자처를 제공하지만 의료비는 폭등하는 반서민적 의료민영화 정책“이라며 ”저들은 끔찍한 미국식 의료 민영화로 가려고 한다“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박근혜 대통령은 신년기자회견을 통해 공공서비스에 대한 전면적 민영화를 선포했다"고 규정하면서 "특히 보건의료분야에서 병원 영리자회사 허용, 병원 인수합병 허용, 영리법인 약국 허용 등 전면적인 의료민영화 조치를 밀어붙이겠다고 발표했다"고 지적했다.

또한 김 의원은 "자회사 설립과 부대사업을 통해 수익사업을 허용해 놓고 병원자체는 비영리법인이기 때문에 영리병원 허용이 아니라고 하는 정부 발표는 그 자체가 모순"이라며 "병원들간 인수합병 허용은 재벌기업들의 체인병원 탄생으로 이어지고, 영리법인 약국허용은 대기업 체인형 약국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병원과 약국의 독점으로 인해 의료비가 상승할 것이라는 것은 불을 보듯 뻔하다"고 덧붙였다

또한 김 의원은 “의료민영화를 해 국민호주머니를 더 털겠다는 박근혜 정부는 대체 누구를 위한 정부란 말이냐"며 "국민을 이기려는 정권은 살아남을 수 없다. 의료 민영화를 추진하려는 박근혜 정부는 거대한 국민들의 분노와 저항에 직면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