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OMI, 3월 8~9일 ‘성년 기념 학술대회’
상태바
KAOMI, 3월 8~9일 ‘성년 기념 학술대회’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4.01.28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 가톨릭대서 ‘임프란트 새로운 미래 새로운 지평’ 주제로…국내외 임프란트 대가 총출동 ‘Dr.Giuseppe Cardaropoli' 최초 내한 강연

 

대한구강악안면임프란트학회(회장 한종현 이하 KAOMI)의 창립 20주년을 기념하는 2014년춘계학술대회(조직위원장 이호영)가 오는 3월 8일과 9일 양일간에 걸쳐 가틀릭대 서울캠퍼스에서 개최된다.

성의회관 마리아관, 의생명산업연구원 대강당 등지에서 열릴 이번 학술행사는 창립 20주년에 걸맞게 ‘임프란트, 새로운 미래 새로운 지평’이라는 대주제 하에 임프란트 시술 대가들의 노하우가 공개될 예정이라 귀추가 주목된다.

특히 메인세션에서는 발치와의 치유 양상 및 발치 즉시 임프란트 식립, 발치와 보존술 등의 대가로 알려진 Dr. Giuseppe Cardaropoli가 국내 최초로 초청특강을 선보일 것으로 알려져 호응이 예상된다.

그는 이번 특강에서 임프란트 치료의 기초가 되는 조직 치유부터 발치와 보존술, 발치 즉시 임프란트 식립 시 고려사항까지 자신이 몸담았던 린데그룹의 스터디 내용을 속속들이 공개할 예정이다.

KAOMI 관계자는 “실제 임상에서 응용될 수 있는 골치유의 기초정보는 물론, 그 배경이 되는 많은 실험의 결과들을 볼 수 있을 걸로 기대한다”며 “임프란트 치료를 하는 모든 치과의사들에게 도움이 되는 강연이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이외에도 이번 학술행사에는 국내 저명한 연자들이 대거 연자로 초빙돼 오랜시간 임상에서 경험했던 임프란트 사례들을 되짚어 볼 예정이다.

아울러 첫날인 8일 오전에는 학술지를 통해 발표된 우수논문 구연이 진행돼 원저 및 증례보고 각 1편씩을 선정, 우수논문 시상식이 진행된다.

이호영 조직위원장은 “이번 행사에는 학회 20년사 발간부터 임상지침서의 소개까지 20년 기념 행사의 다채로운 볼거리가 있을 예정이다”면서 “회원들을 위해 준비한 만큼 모든 치과의사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학술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화(02-558-596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