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보철 이해’ 성무경 원장에게 듣자!
상태바
‘임상보철 이해’ 성무경 원장에게 듣자!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4.02.05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 수요 초청 특강·격주 수요일 11회차 교육…실제적이고 즉각적인 실전 임상보철 팁 전수

 

 
㈜신흥은 2014년도 두 번째 수요 초청 특강으로 국내 임상보철 분야에서 권위있는 연자로 활동하고 있는 목동부부치과 성무경 원장을 초청해 ‘임상 보철의 이해’ 과정을 개최한다.

오는 26일을 시작으로 7월 23일까지 격주 수요일 마다 총 11차에 걸쳐 진행될 이번 특강은, 지난해 성무경 원장의 3회차 코스에 대한 성원에 힘입어 보다 체계적이고 상세한 임상보철의 완벽 마스터를 위해 특별히 기획됐다.

성무경 원장은 “임상경험이 짧았던 시기에 환자를 치료하면서 여러 의문들과 수복물의 유지에 대한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며 “고정성 보철의 시작에서 끝까지 전 과정을 알아보고, 임상과정에서 궁금한 부분들을 가까이에서 해결하기 위해 이번 강의를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연자의 오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이론보다는 철저하게 실제 임상에서 필요로 하는 임상팁을 중심으로 강의가 진행되며, 평소 임상에서 의문을 품고 있던 부분들을 보다 가까이서 실제적이고 즉각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강연 내용은 진료에 자신감을 얻으려면 고정성 보철이 중요한 만큼 고정성에 초점을 맞추되, 임상보철의 시작부터 끝까지 전 과정을 두루 살펴볼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짜여져 있다.

오는 26일과 내달 12일 진행되는 1~2회차 강의는 ▲지대치 형성 ▲탈락하기 쉬운 보철물에 대한 대책 ▲Inlay 수복 시 고려사항을 다루고, 내달 26일 3차 강의는 ▲인상 채득 (자연치/Implant 수복) : Provisional restoration의 임상에서 의미를 짚어본다.

4월 9일 4차 강의는 ▲Jaw relation record 채득 (자연치/Implant 수복) ▲수복물의 contact: 자연치 contact 조정 시 고려사항을, 4월 23일 5차 강의는 ▲Bite-tray를 이용한 인상 채득 ▲Implant 수복물에서 contact loss의 원인과 대책 ▲자연치 보철과 Implant 보철의 차이를, 5월 14일 6차 강의는 ▲수복물 splinting시 고려사항(자연치/implant) ▲Porcelain fracture의 대책을 다룬다.

5월 28일 7차는 ▲Pontic, ovate pontic ▲Dental cement의 선택 ▲수복물 제거 시 주의사항을, 6월 11일 8차는 ▲All ceramic 수복(전치부) ▲Post and core- readymade post를 6월 25일 9차는 ▲Cementation시 고려사항 ▲Post and core- cast post를 짚어본다.

7월 9일 10차는 ▲zirconia 이해 ▲zirconia를 이용한 전치부 수복을 7월 23일 마지막 11차 강의는 ▲All ceramic의 cementation ▲Zirconia를 이용한 구치부 수복으로 채워진다.

성무경 원장 세미나의 가장 큰 인기 요인은 실제 임상에서 쉽게 활용하고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임상팁 중심의 강의라는 점과, 어렵고 난이도 높은 성공 케이스의 나열이 아니라, 실패했던 케이스를 솔직하게 털어놓으며 본인의 오랜 임상 노하우를 가감없이 전수함으로써 연수생의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두기 때문이라는 평이다.

이번 ‘임상 보철의 이해’ 과정을 통해서도 임상의 입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임상보철의 핵심 포인트를 확실하게 익히고, 평소 실제 임상에서 막혔던 부분이나 궁금했던 사항들을 말끔하게 해소함으로써 좀 더 피부에 와 닿는 고민해결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등록방법은 덴탈세미나 사이트(www.dentalseminar.co.kr)에서 온라인 등록하거나 080-819-2261로 접수하면 되며, 등록비는 130만원이다. 덴탈비타민 회원의 경우 5%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