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치·인의협, 2.25 국민파업 적극지지
상태바
건치·인의협, 2.25 국민파업 적극지지
  • 이두찬 기자
  • 승인 2014.02.14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5일 광화문광장서 ‘의료민영화 저지를 위한 의사 • 치과의사 선언‘…“재벌의 돈벌이를 위한 공공부문 민영화 중단” 촉구

 

철도에 이어 의료까지 민영화를 추진하려는 박근혜 정부에 맞서, 재벌의 돈벌이를 위해 공공부문에 대한 민영화 정책을 즉각 중단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점차 커지고 있다.

건강사회를 위한 치과의사회(공동대표 박성표, 정달현 이하 건치)는 인도주의실천 의사협의회(이하 인의협)와 함께 오는 15일(토) 4시 30분 광화문 이순신 동상 앞에서 ‘박근혜 정권 1년, 2.25 국민파업 지지와 의료민영화 저지를 위한 의사/치과의사 선언’을 진행한다.

 

선언 참가자들은 ▲노인 기초연금 ▲4대 중증질환 100% 공약 ▲공공의료 확충 등 보건복지정책이 모두 파기를 규탄하고, ‘보건산업투자활성화‘대책 등 의료민영화정책을 저지하기 위해 이같은 선언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들은 “의료를 상업화, 영리화로부터 보호하고자 하는 것이 입법 정신임에도 불구하고 정부는 사실상의 영리병원 허용 정책들을 내놓고 있다”며 “이보다 더한 의료 민영화, 영리화 정책이 없음에도 국민들에게는 의료민영화가 아니라는 궤변만 늘어놓고 있다”고 비판했다.

특히, 이들은 “의료민영화가 추진되면 부자들의 건강과 서민들의 건강은 더욱 차별을 받게 될 것이며, 전 국민의 의료비는 더욱 가파르게 증가할 것”이라며 “의료인들의 양극화는 더욱 깊어지고 이윤만을 추구하는 의료영리행위는 더욱 만연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아울러 이들은 박근혜 정부 취임 1주년인 오는 25일 있을 국민파업에 대해 지지의사와 함께 연대의 뜻을 밝혔다.

이들은 “우리는 박근혜 정부의 1년이 악몽의 1년이 되고 말았음에 깊히 공감하며 국민파업을 적극 지지할 것”이라며 “이번 국민파업을 통해 민주주의 파괴를 중단시키고 재벌의 사회경제 장악에 맞서 연대투쟁을 전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들은 선언문 낭독 이후 의료민영화 저지를 위한 100만 서명운동을 전개하고, 오후 6시 의료민영화 반대 범국민 촛불집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