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치과의사 위한 예방접종 무료 실시
상태바
예비치과의사 위한 예방접종 무료 실시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4.02.21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치전원, 임상실습 전 본과 3학년 학생 대상 항체검사 및 예방접종 무료로 실시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원장 이재일)은 서울대학교치과병원과 함께 임상실습에 진입하는 본과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항체검사 및 예방접종을 오는 25~28일 실시한다.

이번 항체검사 및 예방접종은 대한가정의학회(2006)와 대한감염학회(2012)에서 발표한 의료인 권장 예방접종안에 따른 것으로 임상실습을 하기 위해 꼭 필요한 과정이며, 접종비용 전액을 대학원과 치과병원이 지원한다.

접종영역 및 검사항목은 A형간염, B형간염, MMR(홍역, 볼거리, 풍진), 수두, Tdap(디프테리아, 파상풍, 백일해) 등이며, 입학이나 학년진급 등의 특정시기가 아니어도 서울대학교치과병원에서 항시 접종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치의학전문대학원 및 학술대학원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학생건강검진은 기본적인 혈액(간기능 및 혈당 검사 포함), 소변, 영상검사 뿐만 아니라 무기질 및 갑상선 검사, 정신건강 검진도 함께 진행함으로써, 특히 예비의료인으로 첫발을 내딛는 전문대학원 신입생들에게 효과적인 검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학생들의 검진결과는 검진 4주 후부터 개별조회 가능하며, 검진결과에 이상이 있는 경우에는 학내 보건진료소에서 연계 진료 및 상담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