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OMI, 임프란트 필수 임상지침서 낸다
상태바
KAOMI, 임프란트 필수 임상지침서 낸다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4.02.25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자 질의응답 사례‧임상 가이드‧분쟁 해결법 등 3단원으로 구성…국내외산 임프란트 모식도 담은 데이터베이스도 제공

 

 
대한구강악안면임프란트학회(회장 한종현 이하 KAOMI)가 2년 여간 준비한 임상지침서인 ‘Dental Implant, 이것만은 꼭 알아야 한다!’를 발행한다.

임상가의 필수 지침서가 될 이번 신간은 쉽게 풀어 쓰는 임플란트 치료, 주머니 속의 포켓북, 경영백과사전 등 3단원으로 구성될 방침이다.

먼저 ‘쉽게 풀어쓰는 임플란트 치료’에서는 환자들이 심심찮게 물어오지만 근거를 명확히 설명할 수 없었던 질의응답이 상세히 기술됐으며, ‘주머니 속의 포켓북’에는 전신질환 환자의 임프란트 치료, 골다공증 및 BRONJ, 신경손상의 처치 등 실제 임상에서 필요한 가이드라인이 수록됐다.

특히 두 번째 단원 ‘임프란트 데이터베이스 2014’에는 국내외산 임프란트의 수많은 종류가 총망라된 가운데 픽스쳐의 방사선 사진, 연결부 임상사진 등이 소개될 예정이며, 이를 모식도로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돼 편의를 더했다는 후문이다.

마지막 단원 ‘경영 백과사전’에는 치과 치료 및 경영 전반에서 생길 수 있는 환자와의 분쟁 대처 및 해결에 관한 내용들이 수록됐다.

KAOMI 임상지침서발행위원회 위원장을 맡은 여완호 부회장은 “이학철 법제이사를 비롯한 모든 발행위원들의 수고와 노력에 감사하다”면서 “임상가 필수 지침서인 만큼 내실 있게 구성했다. 가능한 많은 분들이 책을 소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KAOMI는 임플란트 모식도와 방사선 사진 등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나갈 예정이며, 내달 8일과 9일 있을 ‘창립 20주년 기념 춘계학술대회’에 등록하는 회원 전원에게 해당 지침서를 무료로 배포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