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시장 “치과주치의제 대폭 확대”
상태바
박원순 시장 “치과주치의제 대폭 확대”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4.03.22 16:0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치 63차 대총]① 서치 대의원총회서 “소통 강화” 다짐도…22회 서치대상에 ‘김우종 회원’

 

12년만에 새로운 수장을 경선으로 선출하는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이하 서치)의 제63차 정기대의원총회가 오늘(22일) 오후 3시 치과의사회관 5층 대강당에서 마침내 시작됐다.

오후 3시부터 김용식 총무이사의 사회로 시작된 서치 63차 정기대의원총회에는 대한치과의사협회 김세영 회장, 서울특별시 박원순 시장, 서울시 김창보 보건정책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이찬호 서울지원장, 대한치과기재산업협회 김한술 회장, 서울여자치과의사회 조선경 회장, 서울시치과기공사회 주희중 회장 등 내외빈이 참석했다.

 
권태호 부회장의 치과의사 윤리낭독을 시작으로 임용준 대의원총회 의장의 개회사, 정철민 회장의 인사, 김세영 협회장 격려사, 박원순 서울특별시장의 축사, 축사가 이어졌으며, 마지막으로 시상식이 진행됐다.

특히, 이날 총회에서 서치 대의원들은 국민건강권 수호 및 영리병원 반대 결의문을 채택, 강현구 부회장이 결의문을 낭독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정철민 회장은 인사말에서 “지난 3년은 수많은 난제들로 인해 손을 놓지 못하는 나날이었다. 그때마다 격려와 지혜를 모아준 회원분들게 감사드린다”면서 “저희 집행부는 모든 회무에서 낭비를 줄이고 절약의 모범을 보이고자 했고, 원칙을 지키는 회무를 펼쳐 나름대로의 성과도 있었고 새로운 변화의 바람을 불러일으켰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 정철민 회장이 인사, 권태호 부회장이 치과의사 윤리 낭독, 강현구 부회장이 영리화 저지 결의문 낭독을 하고 있다.
▲ 대의원들이 투쟁결의문에 맞춰 구호를 외치고 있다.
또한 정 회장은 “SIDEX는 국내 대표 행사, 세계 8대 치과기자재전시호의 한 축으로 자리를 잡았다. 그러나 어느 회원의 고발로 1년간 수사를 받느라 힘들었다”면서 “하지만 깨끗하게 세무조사를 받고 투명하게 회계구조를 갖추고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어 다행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정 회장은 “오늘은 3년간 서치를 이끌 새로운 수장을 선출하게 된다. 누가 되든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박원순 시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축사에 나선 서울특별시 박원순 시장은 “김세영 협회장의 격려사를 듣고, 또 오늘 띠를 두르고 있는 참가자들을 보니 가슴이 매우 아프다”면서 “전쟁이란 표현까지 쓸 정도로 기업형사무장치과들의 폐해가 심각한 줄 몰랐다”고 말했다.

특히, 박원순 시장은 “아직 본격적으로 하지는 못하고 있지만, 서울시는 저소득 아동 및 초등학생 치과주치의제를 시행하고 있다”면서 “학무도들과 학생들의 만족도가 거의 90%에 이를 정도로 높다. 좀 더 확대하고자 하는데 괜찮겠냐”고 말해 대의원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아울러 박 시장은 “소통은 매우 중요한 주제”라며 “새로 구성되는 회장단과도 소통하면서 서울시민의 구강건강을 위해 함께 힘쓰겠다”고 다짐했다.

시상식에서는 구로구 김우종 회원이 제22회 서치대상을 수상했고, 2008년 영등포치아사랑센터를 설립해 관내 2500명의 저소득층에게 봉사활동을 벌여온 영등포구치과의사회가 12회 서치 치과의료봉사상을 수상했다.

▲ 22회 서치대상을 수상한 김우종 원장
▲ 12회 치과의료봉사상을 수상한 영등포구치과의사회
또한 서치는 ▲이엑스플랜 임상문 대표이사 ▲이호천 고문변호사 ▲서울시청 건강증진과 유정애 과장 ▲서울시교육청 체육건강청소년과 윤승현 주무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서울지원 조문희 과장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지역본부 홍순애 차장 ▲CBS방송국 박상완 PD ▲은평경찰서 지능팀 양동일 수사관에게 회장 감사패’를 전달했다.

아울러 이계원 재무이사와 김덕 학술이사, 이석초 서울시구회장협의회장이 서울시장 표창장을, 최대영 부회장 등 8명의 임원이 협회장 감사패를, 강동구 박관수 전 회장 등 전임 구회장 15명이 회장 감사패를 받았따.

이 밖에도 도봉구·관악구·동작구·마포구·서대문구회가 모범구회로, 강남구 개포5반 등 7개 반회가 모범반회로, 권영대 등 41명의 회원이 보험회원으로 선정돼 포상을 받았다.

또한 서치는 덴틴 정태식 국장에게 치과전문지 기자상을, 중구 권금선 간사에게 공로상을, 사무국 황인성 대리 등 4명의 직원에게 모범상을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치과의사 2014-03-22 19:17:56
아동청소년치과주치의제..국민과 치과의사 모두 윈윈할 수 있는 제도로 정착되길 바랍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