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무경 원장 초청 ‘신흥 임플란트 연수회’
상태바
성무경 원장 초청 ‘신흥 임플란트 연수회’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4.03.26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9일부터 4회 강의로 새롭게 시작…임플란트 핵심 노하우·성공적 실전 임상팁 전수 기대

 

 
목동부부치과 성무경 원장 초청 ‘신흥 임플란트 연수회’ 기본 마스터 과정이 다음달 19일 새롭게 시작된다.

‘신흥 임플란트 연수회’ 기본 마스터 과정은 개원의가 들려주는 성공적인 임플란트 시술 노하우 전수를 위해 기획된 단기 코스로, 단 4회의 강의와 핸즈온 실습만으로 임플란트 수술 계획 및 준비부터 술후 관리까지 임플란트 전 과정을 총망라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짜여져 있다.

특히, ‘신흥 임플란트 연수회’는 각 지역별로 임상가들 사이에서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개원의를 연자로 초청해 연수회를 진행함으로써, 좀 더 실제적인 임플란트 시술 노하우를 전수해 줄 수 있음은 물론 연수회 수료 후에도 가까운 곳에서 든든한 멘토가 될 수 있도록 하여 더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그 중에서도 자타공인 국내 임플란트 대표 연자인 성무경 원장이 진행하는 ‘신흥 임플란트 연수회’는 단순 명료하고 체계적인 실전 강연에 대한 성무경 원장의 명성이 더해져 더욱 큰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강연은 개원의 입장에서 수술에서 보철까지 환자 진료 시 실제 부딪히게 되는 여러 문제점과 그 해결 방법을 명쾌하게 제시해 줄 예정으로, 처음으로 임플란트를 시작하거나 기본부터 다시 연마하고 싶은 임상의라면 특히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4월 19일을 시작으로 총 4회에 걸쳐 단기간에 임플란트를 마스터 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짜여 있으며, 각 회차 마다 실습 시간을 별도로 두어 그 날 배운 내용은 직접 실습을 통해 바로 익혀 돌아갈 수 있도록 하여 눈길을 끈다.

연수회 첫날은 쉬운 프로토콜로 시술의 편리성을 추구하는 Shinhung Implant System의 특징에 대해 살펴보는 것을 시작으로, Drilling의 개요, Top-down treatment planning에 대해 강의하며, 실습 시간에는 block-bone에서의 Drilling 핸즈온과 Surgical, radiographic stent 제작을 다뤄본다.

두 번째 시간인 20일에는 Flap design & Suture technique, Anatomy relating to implant dentistry, Top-down treatment planning, Drilling 및 implant 식립 시 고려사항(Site prep.), Surgical complication & considerations에 대해 살펴보며, Dentiform에 flap design 및 drilling, implant 식립 실습을 진행한다.

26일 세 번째 시간에는 지난 시간에 이어 Drilling 및 implant 식립 시 고려사항에 대해 살펴 본 후 골질이 불량할 때 implant 식립 시 고려사항 그리고 thin ridge에서의 고려사항 등 난케이스에서의 대처 요령을 살펴본다. 강연 이후에는 전 시간에 이어 Dentiform에 flap design 및 drilling, implant 식립 실습을 진행한다.

마지막 시간인 27일에는 보철 파트로 마무리 한다. Implant 수복물의 인상채득에 대한 전반적인 개요와 함께 Abutment 의 선택 및 지대치 형성, Screw tightening 방법과 시기 등 실제적인 보철 임상팁에 대해 강의하며, 인상 채득 및 모형 제작을 이어 실습한다.

연수회 등록비는 50만원 실습비는 별도 50만원이며, 덴탈비타민 회원은 등록비 5만원 할인 혜택이 있다. 자세한 문의는 080-819-2261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