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탈위즈덤, ‘턱관절교합학 교과서’ 출간
상태바
덴탈위즈덤, ‘턱관절교합학 교과서’ 출간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4.04.22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치과대학 교합학 교과서…교합 및 턱관절에 관한 총체적인 접근

 

 
대한턱관절교합학회(대한치과의사협회분과)와 전국 치과대학·치의학전문대학원 교합학 담당 교수들이 공동 집필한 교합학 교과서 『턱관절교합학 교과서』가 출간됐다.

『턱관절교합학 교과서』는 치의학에서 가장 기본이 되고 중요한 턱관절 및 교합에 관한 총체적인 접근을 위해 집필됐다.

교합학은 총의치학에서 시작됐으나 현재 전악회복술(Full-mouth Rehabilitation)에 이르는 모든 수복치료 분야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다.

이 책은 치과학에서 기본이 되는 분야인 교합학을 알기 쉽고 명료하게 구성해 학생과 개원의들이 임상적 문제를 이해하고 응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각 분야별 임상경험이 풍부한 26명의 전문가들이 직접 집필해 현장과 실전에 모두 적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책은 크게 ▲1부 생리적 교합 ▲2부 교합이상 ▲3부 임상교합의 실제 등 3가지 섹션으로 구성돼 있다.

대한턱관절교합학회는 “지난 100여 년간 발전해온 치의학 지식을 바탕으로 치과관련 학문을 공부하는 분들에게 지침서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정가는 150,000원이며, 문의는  덴탈위즈덤(02-6366-2024), 도서구입은 www.dentalseminar.co.kr에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