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김현종 원장 초청 'Sinus 핸즈온'
상태바
신흥, 김현종 원장 초청 'Sinus 핸즈온'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4.05.26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발자에게 직접 듣는 Sinus Kit 사용 노하우…효과적인 상악동 처치 완벽 마스터 기대

 

▲ 김현종 원장
가야치과병원 김현종 원장이 진행하는 ‘SIS Sinus Hands-on Seminar’가 다음달 28일과 7월 12일 총 두 차례에 걸쳐 신흥연수센터에서 진행된다.

‘SIS Sinus Hands-on Seminar’는 상악동 처치를 실습을 통해 완벽히 마스터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이를 위해 Sinus kit를 임상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노하우를 전수해 주기 위해 특별히 기획된 세미나이다.

특히 ‘SIS SINUS KIT’ 제품 개발에 참여한 가야치과병원 김현종 원장이 직접 세미나를 진행한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Crestal approach Sinus Kit의 완결판 ‘SIS SINUS KIT’는 신흥이 지난 해 9월 ‘SID 2013’에서 첫 선을 보인 후, Crestal approach를 통한 상악동 골이식술의 모든 노하우를 집약한 제품으로 평가를 받으며 큰 사랑을 받아왔다.

김현종 원장은 "술식 자체가 술자마다 다르고 조금씩 차이가 나기 때문에 SINUS KIT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가지고 정확하게 사용한다면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임상에서 Sinus Kit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 ‘SIS SINUS KIT’에 대해 “얼마나 손쉽게 상악동 하연을 뚫을 것인가, 어떻게 하면 안전하게 상악동 점막을 거상할 것인가, 얼마나 손쉽게 골이식재를 채워 넣을 것인가의 세 가지 포인트를 모두 만족시키는 제품”이라며 “효과적인 상악동 처치를 위해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세미나 1회차인 다음달 28일에는 ▲상악동 골이식과 연관된 해부학적 고려사항을 시작으로 ▲상악 구치부의 치료 전략 수립하기(상악동 골이식 및 대체 치료계획, Lateral approach와 Crestal approach 비교, 식립시기와 보철시기의 결정) ▲Lateral approach(수술 기구의 선택, Various surgical techniques in detail, 상악동을 위한 골이식재의 선택)에 대한 강의에 이어 Lateral approach를 직접 실습을 통해 익히는 시간을 갖는다.

2회차인 7월 12일에는 ▲상악동 골이식의 Complication과 대처법 ▲Crestal approach(필요한 잔존골량과 가능한 거상량, Osteotome techniques, Various crestal approachs in detail, 다양한 경우에서의 예후 예측)에 대해 강의를 통해 알아본 후 Osteotomes 및 Sinus crestal kit를 이용한 실습을 다루게 된다.

이번 핸즈온 세미나에서는 자체 개발된 dentiform 모델뿐 아니라 오리알 및 돼지턱뼈 등에 직접 실습을 해 봄으로써, Sinus 시술 시 활용할 수 있는 실전 감각을 익혀 임상에 바로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세미나 등록비는 30만원, 실습비는 별도 30만원이며, 덴탈비타민 회원은 등록비 3만원 할인 혜택이 있다. 자세한 문의는 080-819-2261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