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정성 치과보철학 실습서’ 새롭게 출간
상태바
‘고정성 치과보철학 실습서’ 새롭게 출간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4.06.17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정성치과보철학교수협이 저술한 실제적·구체적 실습 활용서 기대

 

 
전국 11개 치과대학 보철학교실의 교수들로 결성된 ‘고정성치과보철학교수협의회’가 『고정성 치과보철학 실습서』를 치의학서 전문 출판 브랜드 ‘덴탈위즈덤’에서 새롭게 출간했다.

『고정성 치과보철학 실습서』는 구체적인 기술과 자세한 도해를 통해 환자 진료 전 덴티폼 모형에서의 실습 과정을 명확히 설명함으로써 실습생들이 재료나 방법상에서의 혼돈 없이 실습에 임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크게 서론, 임상과정, 기공과정 총 3부로 구성돼 있으며, 기존의 교과서와 달리 어떻게, 무엇을 가지고, 어떤 과정을 거쳐서 하나의 수복물을 제작해 완성하느냐에 관한 문제를 실제적이고 구체적으로 다루고 있어 학부학생들과 임상의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각 실습에 대한 평가표가 포함돼 있어, 술자와 평가자가 어떤 부분을 염두에 두고 실습해야 할지 알 수 있게 했으며, 배우고 가르치는 사람 모두에게 지침이 되고 역량을 평가할 수 있는 기준이 될 전망이다.

한편, 이번 『고정성 치과보철학 실습서』 편찬을 통해 향후 치과의사 국가고시의 실기 시험에서도 평준화된 실습 과정을 통해 정확한 술식이 제시되고 평가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가는 80,000원이며, 구입 문의는 덴탈위즈덤(02-6366-2024, www.dentalseminar.co.kr)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