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치대, 하계교수세미나서 ‘국제화 도모’
상태바
연세치대, 하계교수세미나서 ‘국제화 도모’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4.07.11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A 예비인증컨설팅방문 결과 보고…우수업적교수 시상에 문석준‧김의성‧이기준‧김성택 교수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교수진이 지난 4일과 5일 양일간 송도 소재의 국제캠퍼스에서 『2014년도 여름철 교수세미나』를 개최했다.

‘국제화에 한발 더 다가선 연세 치의학’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세미나는 이근우 학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미국치과의사협회(ADA) 예비인증컨설팅방문(PACV) 결과를 보고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PACV 결과보고에서는 김광만 교무부학장, 유윤정 교수, 이기준 교수가 각각 Overview & Institution, Basic science, Clinical science 3개 분야를 맡아 발표했다.

이어 의과대학 의학교육학과 양은배 교수가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교육제도’의 변화라는 주제로 2014학년도부터 새로이 변경‧시행중인 의학교육 혁신 프로그램 운영현황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아울러 2013학년도 우수업적교수 시상이 진행됐으며, 연구부문에는 구강생물학교실 문석준 교수, 보존과학교실 김의성 교수가, 진료부문에는 교정과학교실 이기준 교수, 구강내과학교실 김성택 교수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학생강의평가에 의한 우수강좌상에는 윤관현 겸임교수의 예과 2학년 미술의 이해와 표현, 조성원 교수의 1학년 조직학, 이제호 교수의 2학년 소아치과학, 김경호 교수의 3학년 부정교합의 진단과 치료II가 선정돼 시상대에 올랐다.

한편 치과대학병원의 2013년도 우수임상부서상은 치과보존과와 소아치과에 수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