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창립 50주년 '근관치료 대토론회'
상태바
신흥 창립 50주년 '근관치료 대토론회'
  • 이인문 기자
  • 승인 2005.06.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3일 Open Panel Discussion으로 생생한 정보 제공

㈜신흥(대표이사 이용익. 이하 신흥)이 다음달 3일 창립 5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기획 “근관치료 대토론회”를 힐튼호텔 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

▲ 황호길, 이승종 교수
‘자연치 Vs 임프란트’, ‘잘못 이해되고 있는 근관치료의 개념 바로 잡기’란 두 가지 주제 하에 1,2부로 나뉘어 개최될 이번 토론회는, 특히 보존 분야의 두 거목 연세대 보존과 이승종교수와 조선대 보존과 황호길교수의 사회로 Open Panel Discussion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으로 있어 더욱 큰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1부에서는 결손치 수복에서 자연치와 임프란트가 가지는 의미와 치료계획 선택에 서의 역할에 대해 토론하며, 단일치 수복에서 임프란트의 중요성, 심미적, 기능적, 심리적 측면 각각에 대한 임프란트와 자연치의 장단점을 비교하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자연치와 임프란트의 중요성과 의의에 대해 임상 증례를 중심으로 치료계획에 관계되는 치주, 보존, 보철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참석자간의 허심탄회한 현장토론은 치료계획의 이견을 서로 교환하는 장을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

2부에서는 근관치료의 모든 과정에서 잘못 알고 있거나 오해하고 있는 근관치료의 원리 및 술식 등의 개념을 토론을 통해 바로잡는 시간을 가지며, 근관치료와 관련 가장 흔히 접하는 질문유형, 근관치료 의뢰환자의 유형, 근관치료의 술식별 개념정리, 근관치료의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한 방법제시 등을 다루게 된다.

이를 통해 최근 근관치료 술식의 변화에 따른 개념 정리는 물론 잘못 이해하기 쉬운 술식에 대한 부분별 설명과 controversy에 대한 논란을 정리해 근관치료의 성공률을 높이는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신흥 홈페이지(www.shinhung.co.kr)에 접속한 후,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문의전화 : 080-840-2876, ㈜신흥 홍보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