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전상서’식 전문의제 광고 황당
상태바
‘대통령 전상서’식 전문의제 광고 황당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4.08.19 17:55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정‧구강외과‧보철 교수협, 오늘(19일)자 중앙일보에 광고 게재…경과규정 시행 촉구하며 복지부 비판

 

일간지 광고가 치과계 신문고가 될 판이다. 모네트워크치과와의 전쟁 선포 이후부터 일간지 광고가 치과계 일부 단체의 성토의 장이 되는 듯하더니, 이번엔 치과의사 전문의제도(이하 전문의제도) 강경론자들이 이용에 나섰다.

최근 임의수련자들이 세종시 청사 앞에서 시위를 벌인데 이어 교정과‧구강외과‧보철과 교수협의회가 치과의사 전문의제도 경과규정 시행을 촉구하는 3단 광고를 오늘(19일)자 중앙일보에 게재한 것이다.

덩달아 조선일보에서는 대한치과의사협회에도 전문의제도 건에 대한 광고 의사를 문의하며 갈등 양산에 불을 붙이는 분위기다.

 
치과계 다수의 반대 여론이 사그라지지 않으면서 복지부나 치협이 딱히 움직임을 보이지 않자, 마음이 급한 일부 단체들이 고액의 일간지 광고를 선택한 것인데 그 모양새가 ‘대국민 호소문’도 아닌 ‘대통령 전 상서’ 수준이다.

『대통령님! 적폐가 여기 있습니다』를 제목으로 한 3단 광고에서는 임의수련자에 대한 구제 방안이 실시되지 않는 현실에 대한 불만과 다수 반대 여론에 애매한 태도를 취하고 있는 보건복지부에 대한 비판이 고스란히 담겼다.

이들 단체는 광고에서 “복지부가 이미 치과전문의제도 개선안을 준비해 놓고도 아직까지 이익단체인 치협 눈치만 살피고 있다”며 “국민의 의료선택권 확보와 적절한 전문치과진료 공급을 위해 교수와 임의수련자를 대상으로 한 경과규정 시행이 꼭 필요하다”고 피력했다.

이에 대해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최남섭 이하 치협)는 우리 단체를 이기적인 이익단체로 몰아가는 것이 유감스럽지만, 전문의제도의 민감한 특성 상 강경 대응하기는 어렵다는 입장이다.

한편, 앞서 치협은 전국시도지부장협의회를 통해 복지부의 전문의제도 경과조치 입법예고 계획 철회를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전양호 2014-08-20 09:07:24
치협뿐만 아니라 대의원총회 의결, 치과계까지 이기적인 이익집단으로 몰아붙이고 있군요. 명예훼손 소송은 저희가 아니라 이쪽에 거셔야하는거 아닌가요??

전양호 2014-08-20 09:04:18
치협뿐만 아니라 대의원총회의 의결까지 이기주의로 몰아붙이고 있군요. 명예훼손 소송은 저희가 아니라 이쪽에 거셔야하는거 아닌가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