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보철 핵심 팁’ 듣고 제대로 이해하자!
상태바
‘임상보철 핵심 팁’ 듣고 제대로 이해하자!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4.09.23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 성무경 원장 초청 제5회 ‘임상 보철의 이해’ 과정 개최…실제적이고 즉각적인 실전 임상보철 팁 전수

 

 
(주)신흥은 목동부부치과 성무경 원장을 초청해 ‘임상 보철의 이해’ 2014년도 두 번째 과정을 진행한다.

‘성무경 원장 임상 보철의 이해’ 세미나는 성무경 원장이 자신의 이름을 내걸고 처음으로 기획한 순수 보철 연수회로, 지난 4번의 코스 진행을 통해 그의 명성을 여실히 입증한 바 있어 더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최고 인기 강좌 중 하나이다.

다음달 18일을 시작으로 12월 7일까지 주말을 활용해 총 6회 차에 걸쳐 진행될 이번 연수회는, 수련의들이 보다 체계적으로 임상보철을 마스터할 수 있도록 특별히 기획됐다.

성무경 원장은 “고정성 보철의 시작에서 끝까지 전 과정을 알아보고 임상과정에서 임상가들이 궁금해 하는 부분들을 보다 가까이에서 실제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관점에서 코스의 커리큘럼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끊임없이 발전하고 변화하는 치과계 현실에 발맞춰 임상 보철에 관한 새로운 정보를 제공하고 임상가들이 고민하는 문제에 대해 유용한 해결책을 제시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연자의 오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이론보다는 실제 임상에서 필요로 하는 임상팁을 중심으로 강의가 진행되며, 평소 임상에서 의문을 품고 있던 부분들을 보다 가까이서 실제적이고 즉각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진료에 자신감을 얻으려면 고정성 보철이 중요한 만큼, 본 강연은 고정성 보철에 초점을 맞추되 임상보철의 시작부터 끝까지 전 과정을 두루 살펴볼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짜여져 있다.

다음달 18일 진행되는 1차 강의는 지대치 형성 과정에서 탈락하기 쉬운 보철물에 대한 대책을 알아본다. 19일 2차 강의에서는 인상 채득(자연치/Implant 수복): Provisional restoration의 임상에서 의미를 살펴보고, Jaw relation record 채득(자연치/Implant 수복), 수복물 Contact 조정 시 고려사항 등을 알아본다.

11일 15일 진행되는 3차 강의에서는 Bite-tray를 이용한 간편한 인상 채득 방법과 Implant 수복물에서 Contact loss의 원인과 대책, 자연치 보철과 Implant 보철의 차이를 살펴본다.

11월 16일 4차 강의에서는 수복물 Splinting시 고려사항(자연치/Implant)과 Pontic, ovate pontic 형성 시 고려사항, 전치부 All Ceramic 수복, Dental cement의 선택에 대해 알아본다.

12월 6일 5차 강의에서는 수복물 제거 시 주의사항과 Inlay 수복 시 고려사항, Cementation시 고려사항, Post and core-readymade post, cast post를 다룬다.

마지막 12월 7일 6차 강의 때는 Porcelain fracture의 대책 및 보철 수복 재료 선택, Resin cement의 선택, All ceramic의 cementation, Zirconia이해, zirconia를 이용한 구치부 수복을 살펴볼 예정이다.

신흥 관계자는 “성무경 원장의 세미나는 실제 임상에서 쉽게 활용하고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임상팁을 중심으로 한 강의”라며 “어렵고 난이도 높은 성공적인 케이스의 나열이 아니라 실패했던 케이스를 솔직하게 털어놓으며 본인의 오랜 임상 노하우를 가감 없이 전수함으로써 연수생의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도록 하여 극찬을 받아온 바 있다”고 전했다.

이번 ‘임상 보철의 이해’ 과정을 통해서도 임상의 입장에서 바로 적용 할 수 있는 임상보철 의 핵심 포인트를 확실하게 익히고, 평소 실제 임상에서 막혔던 부분이나 궁금했던 사항들을 말끔하게 해소함으로써 피부에 와 닿는 고민해결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등록방법은 덴탈세미나 사이트(www.dentalseminar.co.kr)에서 온라인등록 하거나, 080-819-2261로 접수하면 되며, 등록비는 130만원이다.

덴탈비타민 회원의 경우 5%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세미나 문의는 080-819-2261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