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도영 원장이 들려주는 ‘임플란트 핵심’
상태바
김도영 원장이 들려주는 ‘임플란트 핵심’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4.09.23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 임플란트 연수회’ 내달 18일 새롭게 시작…멘토가 들려주는 성공적인 노하우 전수 기대

 

 
김도영 원장이 진행하는 ‘신흥 임플란트 연수회’ 단기 마스터 과정이 오는 다음달 18일부터 새롭게 시작된다.

‘신흥 임플란트 연수회’ 단기 마스터 과정은 단 4회의 코스만으로 술 전 계획 및 준비 과정부터 술 후 관리 및 환자 상담까지 임플란트 수술 전 과정의 핵심만을 쏙쏙 뽑아 몸에 익힐 수 있도록 해준다는 입소문이 나 있어 매번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내달 18일부터 시작되는 서울지역 ‘신흥 임플란트 연수회’는 김&전치과 김도영 원장이 연자로 나서, 연수회 과정에서뿐 아니라 종료 후에도 환자 상담 및 진료 시 실제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멘토가 되어줄 예정이다.

김도영 원장은 임플란트 및 치주 분야에서 활발하게 강연 및 저술 활동을 펼치며 자타 공인 임플란트계의 대표 연자로 알려져 있다. 그의 강의는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보다 쉽고 편하게 임상에 적용할 수 있는 ‘테크닉’을 위주로 다양한 증례들을 보여줌으로써 현실적이고 보편적인 임상팁을 꼼꼼하게 짚어준다는 특징이 있다.

이번 연수회에서도 개원의 입장에서 수술에서 보철까지 환자 진료 시 실제 부딪히게 되는 여러 문제점과 그 해결 방법을 명쾌하게 제시해 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처음으로 임플란트를 시작하거나 기본부터 다시 연마하고 싶은 임상의라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총 4회에 걸쳐 단기간에 임플란트를 마스터 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짜여 있으며, 각 회차 마다 실습 시간을 별도로 두어 그 날 배운 내용은 직접 실습을 통해 바로 익혀 돌아갈 수 있도록 해 더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연수회 첫 번째 시간에는 Introduction of implant dentistry, Diagnosis and Treatment Planning, 해부학적 고려사항, Radiographic and surgical stent에 대해 강의하며, 실습 시간에는 Panorama tracing과 Surgical stent를 위한 모형 제작을 다뤄본다.

두 번째인 19일에는 Clinical treatment planning과 Shinhung Implant System, Site preparation (drilling) and implant placement에 대해 살펴보고, 이어 Surgical stent 제작과 Dentiform을 이용한 임플란트 식립과 봉합을 직접 실습할 예정이다.

11월 15일 세 번째 시간에는 Common errors and Complications in implant surgery, Second surgery of implant, Flap design and suture technique에 대해서 배우며, 전 시간에 이어 Dentiform에 임플란트 식립 및 봉합을 직접 실습해 볼 예정이다.

마지막 시간인 11월 16일에는 임플란트 보철물의 종류와 임플란트 보철 시 고려사항, 인상채득 방법, 상황에 맞는 임플란트 시스템 선택 요령에 대해 배우고 난 후 직접 인상채득과 모형제작을 실습하게 된다.

연수회 등록비 및 실습비는 각 50만원이며, 덴탈비타민 회원에게는 등록비 5만원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자세한 문의는 080-819-2261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