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협, 양승욱 변호사 등 고문변호사 위촉
상태바
치협, 양승욱 변호사 등 고문변호사 위촉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4.10.24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대 집행부 6차 정기이사회서…국내 치의 해외진출 특위·부가자치세 대책위 신설도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최남섭 이하 치협)는 지난 21일 치과의사회관 대회의실에서 제6회 정기이사회를 개최하고 국내 치과의사의 해외진출을 위한 특별위원회를 신설키로 결정했다.

치협은 최근 보건복지부 내에도 ‘해외진출지원과’가 신설이 되어 활동을 하고 있고, 29대 집행부 공약사항이기도 한 우수한 치과의사 인력 해외 진출을 위해 ‘치과의사 해외진출 특별위원회 신설’을 승인했다. 위원회는 위원장 위촉하에 위원장이 위원을 구성해 차기 이사회에서 위촉키로 결정했다.

또한 치협은 올 초 치과치료 중 미용성형과 관련된 몇가지 시술이 부가가치세 부과가 결정됨에 따라 회원들의 요구와 대책 마련을 위해 안민호 재무 담당 부회장을 위원장, 김홍석 재무이사를 간사로 하는 ‘(가칭)부가가치세 대책위원회’를 구성키로 했으며, 금연특별위원회를 비롯한 일부 특별위원회의 위원 교체 및 추가를 승인했다.

아울러 고문변호사에 양승욱(양승욱법률사무소), 손계룡(법무법인 이인), 정동민(법무법인 바른)을, 고문세무사에 김충률(김충률세무사), 이석제(대한세무법인), 장남홍(정인세무그룹), 김근환(세무법인 해오름)을, 고문노무사에 진병옥(한신노무법인)을 위촉키로 했다.

이 밖에 이날 이사회에서는 치협 사무처 직원 인사발령 보고와 치과의사 적정수급을 위한 TF 발대식 결과, 임원송년회, 치과방송을 통한 병의원 홍보 영상 제작 및 송출 등에 대한 보고가 있었다.

최남섭 협회장은 인사말에서 “치협과 충청권, 호남권이 공동으로 제49회 공동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했는데 각 지역에서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고 끝까지 유종의 미를 거둬준 점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10월 말쯤이면 집행부가 출범한지 6개월이 되는데 그동안의 업무 숙지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업무에 매진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치협은 12월 5일~6일 양일간에 걸쳐 상반기 감사를 실시키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