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D 자격 갱신하러 통합치과학회 오세요!
상태바
AGD 자격 갱신하러 통합치과학회 오세요!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4.10.24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9일 연세대치과병원 강당서 6회 학술대회…AGD 자격갱신 점수 8점 부여

 

▲ 김기덕 학회장
통합치과전문임상의(이하 AGD) 1차 자격 갱신을 위한 교육점수 8점이 모두 인정되는, 치협 AGD수련위원회의 지정교육이 다음달 9일 열리는 대한통합치과학회(회장 김기덕) 6회 학술대회로 정해졌다.

통합치과학회는 다음달 9일 오전 8시부터 연세대치과병원 7층 대강당에서 '더욱 즐겁게, 더욱 수준 높게-임상 trouble shooting'을 대주제로 6회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날 학술대회는 오전 8시 수련의 심포지움을 시작으로 6개의 강연과 구연 및 포스터 발표가 진행된다.

오전 9시부터 진행되는 강연의 경우 아람치과 송윤헌 원장이 'TMD환자, 내가 볼까? 의뢰할까?'를, 연대 통합진료과 정복영 교수가 '쓰러지고 솟은 치아들, 보철전 간단하게 교정할 수 없을까?'을, 여의도성모병원 윤현중 교수가 '골이식 없는 상악 구치부 임플란트 어디까지 왔나?'를 주제로 한 강연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Trouble Shooting 시리즈 강연이 마련되는데, 보존 파트는 연대 보존과 선유석 교수가 'pertoration 예방하고 대처하기'를 발표한다.

보철 파트에서는 서울대 보철과 김성훈 교수가 '잘 맞고 안 떨어지는 지르코니아 보철 만들기'를, 치주 파트는 인하대 치과센터 윤정호 교수가 'Peri-implantis의 예방과 치료'를 발표한다.

학회 김기덕 회장은 "매번 학술대회마다 '임상 trouble shooting'이란 주제로 연석적인 강연을 준비할 예정"이라며 "특히, 이번 대회는 AGD 자격 갱신을 위한 연수교육 8시간이 인정되는 만큼 보다 많은 치과의사가 참여해 다양한 치과학문의 교류와 소통을 이루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 등록비는 회원 및 공보의, 수련의 등은 사전 3만원, 현장 5만원이고, 비회원은 사전 8만원, 현장 10만원이다.

사전등록 마감은 오는 31일까지이며, 특히 AGD 자격갱신자는 등록비 외에 자격갱신비 2만원을 추가로 내야 한다.

학술대회 문의는 031-8005-2957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