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치, 사랑의 연탄 나누기 운동 실시
상태바
대구치, 사랑의 연탄 나누기 운동 실시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4.11.03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원 후원금 718만원으로 연탄 구입·북구 매천동 일대 어려운 이웃에 전달…회원 및 가족 60명 자원봉사 참여

 

대구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민경호 이하 대구치)가 “우리의 작은 관심과 노력이 또 다른 이에게는 삶의 커다란 기쁨과 희망이 된다”는 취지 아래 지난 2일 ‘사랑의 연탄 나눔운동’을 실시했다.

대구치의 나눔운동 실천은 회원들이 납부한 718만원의 후원금으로 연탄을 구입해 직접 배달까지 하게 된 것이다.

▲ 대구치 민경호 회장과 김명섭 부회장이 연탄을 나르고 있다.
대구치 회원을 비롯해 자녀 포함 가족 등 60여 명이 자원 봉사자로 참가했으며, 2일 오전 매천교회 앞에서 집결해 간단한 개회식을 갖고 연탄 나르기 실천이 진행됐다.

개회식에서 민경호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동 행사에 많은 분들이 참가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면서 “이번 사랑의 연탄 나눔 운동을 통해 결손가정, 조손가정, 독거노인 등 사회적으로 겨울을 나기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하게 지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새누리당 서상기 국회의원은 축사를 통해 "현 정부에서 적극 추진하는 정책인 복지에 어울리는 민관 차원행사에 여러분들과 함께 연탄 배달봉사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이어 리어카 끌기, 연탄 나르기, 연탄 쌓기 등으로 역할을 분담한 후 대구광역시 북구 매천동 일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연탄을 배달했다.

한편, 배달이 끝난 후 자원봉사자들은 “동료들과 가족들이 힘을 합쳐 연탄을 하나도 깨뜨리지 않고 배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되며, 어려운 이웃들이 고마워하는 모습에 큰 보람을 느꼈다”고 참가한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