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진, 오존화오일 보건신기술 ‘NET’ 인증
상태바
세진, 오존화오일 보건신기술 ‘NET’ 인증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4.11.10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독기능 오존함유 윤활제 기술…치과 핸드피스 오일 소독·오일링 동시 가능

 

(주)세진바이오텍(대표 황현태 이하 세진)은 식품 관련 제조라인에 사람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생산 산업용 윤활제를 대체하는 소독기능 오존함유 윤활제 기술로 보건신기술(NET) 인증을 지난달 27일 받았다.

▲ 정기택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으로부터 보건신기술(NET) 인증을 받고 있는 (주)세진바이오텍 황현태 대표
식품위생과 관련해 다양한 산업현장에서 기존의 공업용 오일을 사용하지 않고 인체에 무해한 소독기능 오존이 함유된 윤활제 오일인 ‘오존화오일’을 사용함으로써 교차감염과 윤활기능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

이 특허 기술은 아포균까지 살균할 수 있는 강력한 살균력을 가지고 있고 제조 후 미개봉 상태에서 보관 시 약 1년 이상 보관이 가능하며 개봉 후에도 약 6개월 이상 보관이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식품첨가물로 식약처에 인가된 소독 원료로 생산해 구강점막 자극성 시험과 경구 독성시험 등을 통해 인체에 무해함을 입증했다. 그리고 철, 알루미늄, 니트릴고무 등 장기 침적시 아무런 영향이 없는 장점이 있는 것으로 입증됐다.

특히, 치과장비 중 고가인 핸드피스를 살균소독과 오일링을 동시에 실시할 수 있어, 이 특허기술의 상용화로 수입대체, 수출증대, 고용창출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세진 관계자는 “식품라인 등에 윤활과 소독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어 의료기기로 허가를 진행 중에 있으며 국내·외 시장의 블루오션으로 기대가 크다”면서 “인체에 무해한 성분으로 치과 장비와 식품산업에 사용시 오염 걱정이 없고, 산업현장이나 가정에서 응급처치 시 사용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세진은 치과의 수관 관리 무균 시스템인 워터큐브와 덴탈큐브를 통해 치과 수관의 무균화 기술과 더불어 치과에 사용 중인 고가의 핸드피스 라인에 있어 소독과 오일링을 동시에 할 수 있으므로 본 NET기술을 이용한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