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존학회, 오는 22~23일 추계학술대회
상태바
보존학회, 오는 22~23일 추계학술대회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4.11.13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백범김구기념관서…전공의 최신 증례발표 및 치과보존학 관련 국내외 저명 연자 특강 이어질 예정

 

대한치과보존학회(회장 신동훈)가 오는 22일과 23일 양일간 서울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제142회째 학회인 2014학년도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인정의 필수보수교육을 겸하는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전공의들의 치과보존학 관련 최신 임상시술법에 대한 다양한 증례발표와 더불어 국내외 저명한 연자들의 특강이 이어질 예정이라 귀추가 주목된다.

먼저 첫날인 22일에는 오전 10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신인학술상 경연이 이어지며, 오후부터는 학생 임상 케이스 발표 대회 및 전공의 포스터 발표가 진행된다. 학술강연으로는 서울대 서덕규 교수가 '아말감 Position statement에 대한 연구발표'를, 경희대 박상혁 교수가 'MTA 근관충전 Position statement에 대한 연구발표'에 나선다.

23일에는 오전 9시부터 전공의 Research Presentation이 진행된다. 아울러 특강시간에는 서울대 보철과 김성훈 교수가 '보존치료에 대한 보철관점의 협진'을, 서울대 치주과 김성태 교수가 '최적화 된 협진 치료를 위한 고려사항'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또 교수 연구 주제 발표에서는 서울대 이인복 교수와 전북대 민경산 교수가 각각 '컴퓨터 시각을 이용한 복합레진의 광중합 중 수축벡터의 시공간적 분석', 'Hydrogel scaffolds in regenerative endodontics'에 대해 발표한다.

인정의 필수보수교육인 학술강연에서는 원광대 서민석 교수가 'Critical points in systematic review and meta-analysis'를, 경희대 김덕수 교수가 '범용상아질 접착제(Universal Dentin Adhesive)에 대하여'를 주제로 강연을 맡았다.

사전등록 마감은 오는 17일까지이며, 관련 문의는 전화(02-763-3818) 또는 홈페이지(http://www.kacd.or.kr)를 통해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