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SID Tour Seminar in 광주’ 개최
상태바
신흥, ‘SID Tour Seminar in 광주’ 개최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4.11.18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ll about Maxilla’ 이번엔 광주다!…‘상악’에 대한 모든 고민 해결의 장 만들 예정

 

㈜신흥이 대한민국 대표 명품 심포지엄 Shingung Implant Dentistry(이하 SID)’ 투어 세미나를 지난 3월 부산에 이어 광주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내달 13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될 ‘SID Tour Seminar in 광주’는 지난 8월 서울서 성황리에 개최됐던 ‘SID 2014’의 대주제인 ‘All about Maxilla’를 메인 테마로 호남지역 치과의사들을 보다 가까이에서 만나게 된다.

지난 SID 2014는 임플란트 최대 난제 중 하나인 ‘상악 처치’에 대해 늘 고민하는 대한민국 치과의사들의 해결사로 나서, All about Maxilla라는 타이틀을 내걸고 심포지엄 강연의 처음부터 끝까지 상악에 대한 모든 것을 집중적으로 파고 드는 커리큘럼으로 임상의들의 고민을 한번에 말끔하게 해소해 주었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 왼쪽부터 김도영, 허인식, 홍순재 원장
이번 ‘SID Tour Seminar in 광주’에서는 지난 SID 2014에서 호평을 받은 강연의 내용을 한층 더 보강하고 업그레이드 하여 호남지역 개원의들을 다시 찾을 예정이다.

첫 연자로는 김&전치과 김도영 원장이 나서 ‘SIS Sinus kit를 이용한 crestal approach 성공률 확실히 높이기’란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김도영 원장은 SIS Sinus kit의 개발자로 참여해 개원의 입장에서 제품의 완성도와 활용도를 높인 것으로 알려져 보다 입체적이고 실제적인 강연이 기대된다.

김도영 원장은 “Crestal approach는 blind technique이기 때문에 정교한 수술 protocol이 필요하고 기구의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SIS Sinus kit는 오랜 임상 경험이 축적돼 개발된 Crestal approach Sinus kit의 완결판이기에 임상 과정이 한결 수월해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 동안 많은 임상의들이 고민해 왔던 Sinus membrane을 tearing 없이 안전하게 거상시키면서도 빠르게 골이식을 수행할 수 있는 노하우를 꼼꼼하게 짚어줄 예정으로 개원의들의 관심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

이어 김도영 원장은 ‘All about Anterior Maxilla : 전치부 Complication 최소화 하기’란 주제로 연이어 강연을 진행한다.

전치부 임플란트 수술에서는 최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할 사향은 바로 심미일 것이다. 이에 김도영 원장은 “골 유착에 성공하더라도 심미적인 기능이 손상된다면 전치부에서는 실패한 임플란트 수복으로 봐야 할 것”이라며 “골결손 형태에 따른 수술적 접근방법과 발치와 골결손이 있는 경우 심미를 위한 연조직 처치에 대해 상세히 다룰 예정”이라고 밝혔다.

마지막 강연은 지난 SID 2014에서 가장 큰 화제를 몰고 왔던 ‘All about maxilla : Short implant 할까, crestal 할까, lateral 할까?’란 주제의 강연을 허인식치과 허인식 원장과 닥터홍치과 홍순재 원장이 강연과 열띤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먼저 허인식 원장은 상악 구치부에서 짧은 임플란트를 사용하여 얻게 되는 임상적인 장점과 임상의들이 그 동안 전통적으로 긴 임플란트를 선호했던 이유를 다시 한 번 되짚어 보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상악 구치부의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임플란트의 길이가 길어야 한다는 막연한 선입견을 과감하게 날려 버리고 점차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Short implant에 대한 확신을 보다 확고히 해주는 시간을 만들어 줄 전망이다.

이어 홍순재 원장의 강연에서는 상악동 골이식술의 선택에 있어 환자의 상황에 따라 그리고 부위의 특수성 등을 보다 다각적으로 고려한 합리적인 선택 기준을 제시함으로써, 잔존골의 높이만이 절대적인 기준이 될 수 없음을 충분한 evidence와 상당한 임상 증례를 통해 증명해줄 예정이다.

강연 후에는 김도영 원장의 진행으로 실제 연자들의 케이스를 함께 보며 보다 효과적이면서도 경제적인 시술 방법에 대해 서로 제안하고, 술자가 선호하는 한 가지 술식만을 고집할 것이 아니라 보다 주도면밀하게 환자의 상황을 진단해 연속적인 증례에서도 일정한 성공률을 보일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시술 방법을 제안할 예정으로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한편, ‘SID Tour Seminar in 광주’ 사전등록은 덴탈세미나 사이트(www.dentalseminar.co.kr)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되며, 등록비는 5만원이다.

덴탈비타민 회원은 2만원 할인 혜택이 있으며, 자세한 등록문의는 080-819-2261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