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관절 치료의 AtoZ 책 한권에 담았다
상태바
턱관절 치료의 AtoZ 책 한권에 담았다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4.11.18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턱관절협, ‘턱관절장애 치료의 길잡이’ 출간…진단부터 보험청구까지 총 망라

 

 
매년 턱관절장애 환자가 급증하고 있지만, 정작 턱관절 치료를 담당해야 할 치과의원에서는 제대로 진료가 이뤄지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많은 수의 환자들이 치과가 아닌 한의원이나 정형외과를 찾고 있으며, 제대로 된 진료를 받지 못해 병을 키우는 경우도 발생하고 있다.

치과의사라면 소정의 교육과 연수만으로 누구나 턱관절 장애 치료를 할 수 있지만, 진단에서부터 턱관절 세정술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으로 정리해 준 길잡이가 없었던 것이 사실이었다.

이에 (사)대한턱관절협회가 치과의사가 처음 턱관절장애 환자를 진료하는 데 필요한 자료를 모아 책자로 엮은 신간 ‘턱관절장애 치료의 길잡이’를 발간해 눈길을 끈다.

신간은 턱관절장애에 대한 전문적 지식을 소개하기보다 턱관절장애 환자를 진료하기 전에 꼭 알고 있어야 하는 차트 및 치료법과 보험청구, 처방, 주의사항 등 진료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기초자료 모음집이라 할 수 있다.

정훈 원장을 비롯한 4명의 연자가 공동집필한 신간은 ▲기초자료(TMJ차트, 설문지, 세정술 차트) ▲턱관절장애의 약물·물리치료 ▲관절세정술 ▲측두하악관절 상병명 및 보험청구 ▲측두하악관절 자극요법 지정 신청방법 ▲주의사항의 자료 및 기타 자료 등 8개 파트로 구성돼 있다.

정가는 1만원이며, 구입 문의는 턱관절협회((02-776-129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