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회 샤인덴탈 학술대회 2월 8일 코엑스
상태바
9회 샤인덴탈 학술대회 2월 8일 코엑스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4.12.09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linical Update 2015’ 슬로건·오는 15일 사전등록 오픈…15년 임상 트렌드 예측과 해결책 제시 기대

 

‘제9회 2015 샤인덴탈 학술대회’가 오는 15일 사전등록을 오픈한다.

새해를 여는 치과계 첫 번째 학술의 장 ‘샤인덴탈 학술대회’가 ‘Clinical Update 2015’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내년 2월 8일 코엑스에서 성대한 막을 연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이번 ‘2015년 샤인덴탈 학술대회’는 매년 초 치과의사와 진료스탭을 위한 양질의 학술 강연으로 임상 트렌드를 업데이트 하고, 다양한 치과기자재 신제품들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어 치과 가족이 함께 한 해를 새롭게 설계하는 연례 행사로 확실히 자리를 잡고 있다.

토픽 엄선 위해 ‘학술위 강화’

특히, 이번 학술대회는 지난 2014년 전 세션 조기마감으로 인해 희망하는 모든 고객을 다 수용하지 못했던 점을 개선, 더 많은 고객이 함께 할 수 있고 청중이 보다 편안한 환경에서 강연에 집중할 수 있도록 1층 그랜드볼룸에서 3층 오디토리움까지 강연 규모를 대폭 확대했다.

또한 샤인덴탈은 강의 퀄리티를 위해 학술위원회의 구성을 강화하고, 토픽 선정에도 심혈을 기울인 것으로 알려졌다.

▲ 8회 샤인덴탈 학술대회 2014 모습
샤인덴탈 관계자는 “회를 거듭할수록 더 큰 신뢰를 쌓아가며 치과계 대표 학술 행사로 자리잡을 수 있었던 가장 큰 요인은 강의 퀄리티라 생각한다”면서 “개원가의 실제적인 임상 문제에 더 많은 귀를 기울이고, 개원의의 임상 고민을 한자리서 해결할 수 있도록 토픽을 선정했다”고 전했다.

샤인덴탈은 이번 학술대회 학술위원으로 분야별, 전공별, 연령별 조건을 고려해 각 방면의 전문가들을 까다로운 과정을 거쳐 선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학술위원회는 목동부부치과 성무경 원장을 위원장으로 김석훈치과 김석훈 원장, 손윤희치과 손윤희 원장, 서울본치과 최정원 원장, 연세자연치과 곽영준 원장, 연세형치과 채경준 원장, 윈치과 창동욱 원장, 서울퍼스트치과 정현성 원장 총 8명으로 구성됐다.

샤인덴탈 관계자는 “학술위가 지속적인 릴레이 회의를 통해 강연 토픽을 엄선해 탄탄한 학술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라며 “각 세션별 연자들과의 충분한 리허설을 거쳐 일반 개원의의 눈높이를 유지하며 청중과의 괴리감이 생기지 않도록 특별히 더 신경 썼다”고 말했다.

성무경 학술위원장은 “청중이 원하고 청중에게 도움이 되는 강의를 기획하고자 했는데, 고난이도의 학문적인 이야기보다는 실전 임상에서 해결책을 제시해줄 수 있는 토픽을 선정했다”면서 “최근 엔도, 보험, TMJ에 관한 강의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어, 강의 선호 추세를 반영한 토픽을 엄선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치과의사 위한 3개 세션 마련

이에 ‘Clinical Update 2015’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임상의 핵을 짚는 강연 구성에 기본부터 탄탄하게 다질 수 있는 학술 프로그램으로 많은 일반 개원의들이 평소 궁금해 했지만 쉽게 그 해답을 찾을 수 없었던 임상문제를 한자리에서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새로운 임상 정보를 정확하게 익혀 업데이트 하고, 평소 궁금했지만 해결이 쉽지 않았던 임상 문제들을 깔끔하게 정리해 봄은 물론 나만 모르고 있나 망설여져서 차마 묻지 못했던 여러 술식과 재료 사용법 등을 검증 받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전망이다.

총 3개의 세션으로 나눠 진행되는 치과의사 세션은 접착, 치주, 보철 관련 주제를 다루는 세션1과, 엔도, 약물, 발치에 대해 살펴보는 세션2는 물론 지난해에 이어 교정 세션을 다시 한 번 진행해 눈길을 끈다.

교정 세션의 경우 샤인덴탈 학술대회의 취지에 맞게 일반의를 타깃으로 하여, 오전 강의는 발치교정에 관한 내용으로 토픽을 선정하고, 오후 강의는 비발치교정에 관한 내용을 집중적으로 다뤄볼 예정이다.

또한 ‘연자와 함께하는 증례 상담’ 시간을 통해 특정 케이스를 놓고 발치 교정과 비발치 교정에 관한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어볼 수 있는 시간도 마련하여 더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세션 1,2의 부분 통합으로 진행되는 보철토론이 “오늘 Prep 하겠습니다~; Prep과 인상의 노하우, 고수에게 들어본다”라는 타이틀로 진행될 예정이어서 흥미를 끈다.

대구 뿌리깊은치과 서봉현 원장과 강남세브란스병원 보철과 김선재 교수가 발표하고, 성무경 위원장의 사회로 참가자들과의 질의응답을 통한 생생한 토론이 진행된다. 통합토론 부제에서도 짐작할 수 있듯이 Prep과 인상의 노하우를 보철 고수들로부터 듣는 자리가 될 예정으로, 그 동안 누구에게도 물어보지 못했던 임상보철에 대한 의문들을 속 시원하게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매년 진료스탭 세션을 별도로 마련해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샤인덴탈 학술대회는 이번에는 3층 오디토리움에 1천석 규모의 강의장을 별도로 마련해 임상, 보험, 상담스킬 등 다양한 주제의 강연을 준비하여 진료스탭이 로컬에서 갖게 되는 궁금증을 해소해 줄 예정이다.

학술대회 등록은 오는 15일부터 샤인덴탈 홈페이지(www.shinedental.com)에서 세션별로 온라인 등록할 수 있으며, 덴탈비타민 회원의 경우 할인된 금액으로 등록이 가능하다. 문의는 02)774-4502~3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