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대, 청도연세국제치과병원 설립 박차
상태바
연대, 청도연세국제치과병원 설립 박차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4.12.19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도협력구와 병원 설립 위한 MOU…유닛체어 2백대 규모로 시작해 3차 치과종합병원으로 확대 계획

 

연세대학교 치과병원(원장 차인호 이하 연세치대병원)이 중국에 치과병원을 설립한다. 국내 치과대학병원으로서는 첫 중국 진출이다.

연세치대병원은 지난 5일 중국 청도에서 청도국제경제협력구(서기장 자오시유 이하 청도협력구로)와 함께 ‘청도연세국제치과병원’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 연세치대병원과 청도국제협력구 관계자들이 배석한 가운데, 앞쪽 좌측부터 차인호 원장과 자오시유 서기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도협력구에서 추진 중인 한중건강산업단지에 들어가게 될 청도연세국제치과병원은 6만 6,000㎡(19,965여평) 규모로 3억 5,000만 위안(한화 663억여원)이 투입되는 대규모 병원건립 사업이다.

병원에는 구강성형과와 구강악안면외과, 치과보철과, 구강교정과, 소아치과, 임플란트과, 임플란트 교육센터, 기공실 등의 진료 및 진료지원 부서가 들어서게 되며, 치과용 치료의자인 ‘유닛체어’ 200대로 진료를 시작해 확대할 방침이다. 또 협약에 따라 연세대 치과대학병원과 청도협력구는 이 병원을 3차 치과종합병원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

이를 위해 연세치대병원은 청도연세국제치과병원 설립을 위한 의료진과 관련 인력 교육 지원, 병원관리 및 경영에 대한 자문을 맡았으며, 청도협력구는 병원설립에 대한 정책지원과 자본투자 등 제반사항을 담당하게 된다.

차인호 원장은 “중국과 의료기술과 교육분야 협력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게 됐다”면서 “이번 교류를 통해 중국 치과 의료분야 발전에 한국이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청도협력구 자오시유 서기장은 “현재 중국은 경제성장과 함께 소득수준이 높아지면서 높은 치과의료 수요가 예상되고 발전성도 무한하다고 평가하고 있다”면서 “이번 연세치대병원과의 협력이 장기적이며 상호 적극적이고 빠르게 진행되길 바란다”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