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취 진단·치료법 사례 통해 배울 기회!
상태바
구취 진단·치료법 사례 통해 배울 기회!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4.12.22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취조절연구회, 내달 10일 4차 학술집담회 및 정기총회…2기 연수과정 신입회원 모집

 

대한예방치과·구강보건학회의 산하 전문분과연구회인 구취조절연구회(회장 김영수)가 다음달 10일 고대구로병원 치과센터 세미나실에서 2014년 4차 학술집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집담회는 연간 시즌제로 운영되는 구취조절연구회 첫번째 시즌의 마지막 학술집담회로, 실제 구취를 진단하고 치료하는 방법에 대해 사례를 중심으로 공유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이번 학술집담회에서는 먼저 조선대치과병원 예방치과 이병진 교수가 ‘치주질환을 동반한 구취환자의 관리’를 주제로 구취 환자의 상당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치주질환 원인의 구취를 감별진단하고 이를 관리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이어 연구회장인 고대구로병원 김영수 교수가 ‘구취 진단과 치료의 임상증례’를 주제로 구강질환 원인이 아닌 구취증 환자의 진단과 관리방법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연구회 이병진 총무이사는 “이번 집답회를 끝으로 구취의 진단부터 치료까지의 첫번째 시즌 강의를 마무리 하게 된다”면서 “2015년에는 검사-진단-관리-교육에 이르는 구취조절 과정에 대해 좀 더 전문적인 내용으로 접근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학술집담회 이후에는 정기총회를 개최하며, 1년 단위 시즌제로 운영하는 과정의 신입회원을 모집한다.

신입회원 가입 입회비 10만원, 연회비 10만원이며, 연구회 회원 가입 시 동시에 대한에방치과·구강보건학회 정회원 대우를 받게 되며,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블로그(kahc2013)나 카페(halitosiscontrol)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