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bioMTA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신흥, ㈜bioMTA와 업무협약 체결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4.12.30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rthoMTA’·‘RetroMTA’ 등 독점 공급…전략적 마케팅 제휴로 시너지 극대화 예상

 

㈜신흥과 ㈜bioMTA가 지난 20일 업무협약식을 갖고 양사간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신흥은 세계 최초의 수경성 순방향 근관충전재 ‘OrthoMTA’와 수경성 지르코니아 제조공법으로 생산되는 고순도 Bioceramic ‘RetroMTA’ ㈜bioMTA의 모든 제품을 국내에 독점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신흥은 향후 학술과 전시, 홍보 등 공동 마케팅 활동에도 적극 협력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이번 양사의 전략적 제휴는 치과계 탄탄한 고객 신뢰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유통을 책임지는 신흥과 Guttapercha point와 sealer를 대체할 MTA계 순방향 근관충전재 개발에 세계 최초로 성공하며 국내외 치의학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bioMTA간의 상호 협력 체제를 구축, 국내 치과의료 시장에 보다 경쟁력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신흥은 한층 다양한 제품 라인업으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제품을 보다 경쟁력 있게 공급할 수 있게 됐으며, bioMTA은 14명의 임상 치의학 연구원과 9명의 기초 재료학 박사로 구성된 연구소를 중심으로 근관이식, 치아재생재 연구개발에 보다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판매 협약을 통해 신흥에서 독점 공급하게 될 ‘OrthoMTA’는 입도가 2.62㎛ 이고 팽창도가 0.1% 이하로 순방향 충전 시 막힘 없이 근관 내로 잘 들어가고 상아세관을 완벽히 밀폐시키는 장점을 갖고 있다.

또한 ‘OrthoMTA’는 경화 후에도 팽창이 없어 치근파절을 유발하지 않을 뿐 아니라, 편리한 충전 시스템을 갖춰 시술이 매우 간편해 근관충전 시간을 대폭 단축시켜 주어 큰 호응을 얻어 왔다.

bioMTA의 또 다른 대표 제품인 ‘RetroMTA’는 수경성 지르코니아 제조 공법으로 생산돼 wash-out과 변색의 우려에서 완전히 벗어난 제품이다.

이미 경조직 형성의 Bioactivity, 밀폐성, Pushout test를 주제로 여러 편의 기초 연구와 임상논문을 발표하는 등 제품의 임상적 우수성이 널려 알려져 있다.

참고로 지난 7일 ‘자연치아 살리기-가타퍼챠의 한계, MTA로 극복하기’란 타이틀을 내걸고 열린 bioMTA 주최의 ‘제6회 MTA 국제 포럼’에는 600여 명의 치과의사가 대거 몰려, 자연치아를 살리는 MTA에 대한 개원가의 높은 관심을 재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했다.

신흥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맺어진 긴밀한 협조 관계를 지속적으로 공고히 하여, bioMTA가 연구개발에 보다 집중할 수 있도록 유통과 마케팅에 있어 새로운 활로를 제공할 것”이라며 “향후 연구개발에 매진한 결과물로 얻어진 우수한 제품을 보다 안정적으로 고객에게 공급할 수 있는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흥은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우수한 연구개발력을 보유한 국내 유수의 제조업체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고객이 필요로 하고 원하는 제품을 가장 경쟁력 있게 공급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