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전건치, “세월호 참사 잊지 않겠습니다”
상태바
광전건치, “세월호 참사 잊지 않겠습니다”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5.01.30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년 첫 행사로 세월호 진실과 안전한 사회를 향한 빛고을 천일 순례 동참…내달 8일 무등산 산행

 

을미년 새해, 건강사회를 위한 치과의사회 광주‧전남지부(공동대표 이금호 김용주 이하 광전건치)가 세월호 참사를 기억하는 의미 있는 신년산행을 나설 예정이다.

광전건치는 내달 8일 신년 첫 지부 행사로 ‘세월호의 진실과 안전한 사회를 향한 빛고을 1000일 순례(이하 빛고을 1000일 순례)’와 연대해 신년산행을 진행하기로 했다.

참고로 빛고을 1000일 순례는 지난해 11월 세월호 참사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는 광주‧전남의 시민‧시민단체‧종교계 인사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시작된 것으로, ‘세월호 3년상을 치르는 시민 상주’란 이름으로 세월호 참사를 잊지 않겠다는 상징적 의미의 노란 조끼를 입고 광주 지역을 릴레이 식으로 순례하는 운동이다.

광전건치는 무등산 문빈정사를 시작으로 순례에 참여한다. 산행은 수준별 코스를 나눠 진행될 예정이라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

광전건치 서종환 사무국장은 “이번 신년산행은 세월호 참사를 기억하는, 의미 있는 행사로 기획했다”면서 “광전건치의 새해 첫 사업인 만큼 보다 많은 회원님들과 함께 의미 있는 자리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또 “산행뿐 아니라 막걸리, 머릿고기 등 풍성한 먹거리와 인증샷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고 덧붙였다.

참가 및 문의는 광전건치 사무국(062-513-5928)로 하면된다.

ⓒ(출처 : 빛고을 1000일 순례 홈페이지) 순례단의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