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임상보철 A to Z 수요특강 개최
상태바
신흥, 임상보철 A to Z 수요특강 개최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5.02.06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4일부터 총11회 과정 격주 수요일·성무경 원장 초청…고정성 보철 임상과정의 의문점 해결에 중점

 

▲ 성무경 원장
신흥은 지난해 수요특강에 이어 올 2015년에도 목동부부치과 성무경 원장 초청 '임상보철의 이해'를 내달 4일부터 개최한다고 밝혔다.

총11회로 진행되는 이번 수요특강은 격주로 열리며, 임상보철의 시작부터 끝까지 전 과정을 두루 살펴볼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짜여졌다.

이번 특강은 작년 성무경 원장 초청 수요특강에 대한 참가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다시 한번 기획됐다고 알려졌다.

특히, 성무경 원장 강연의 핵심은 실패 케이스를 솔직하게 참석자들과 공유하며, 평소 실제 임상에서 어려운 부분이나 의문점들을 해소해줄 것으로 기대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신흥은 이번 '임상보철의 이해' 과정을 통해 임상의 입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임상보철의 핵심 포인트를 완벽하게 마스터 할 기회라고 전했다.

강연 커리큘럼은 ▲1회차 지대치 형성 ▲2회차 탈락하기 쉬운 보철물에 대한 대책과 Inlay 수복 시 고려사항 ▲3회차 러버인상 채득 팁과 Provisional restoration ▲4회차 Jaw relation record 채득과 Contact의 이해와 조정 시 고려사항 ▲5회차 Bite-tray를 이용한 인상 채득과 임플란트 수복물에서 Contact loss의 원인과 대책, 자연치 보철과 임플란트 보철의 차이에 대해 강연한다.

또한 ▲6회차 수복물 splinting시 고려사항, Porcelain Fracture의 대책 ▲7회차 Pontic, ovate pontic과 Dental cement의 선택 ▲8회차 All ceramic 전치부 수복과 Readymade post ▲9회차 Cementation시 고려사항과 Cast post ▲10회차 Zirconia를 이용한 전치부 수복 ▲11회차 All ceramic의 Cementaion과 Zirconia를 이용한 구치부 수복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성무경 원장은 "임상경험이 짧았던 시기, 환자를 치료하면서 수복물 유지에 대한 많은 어려움과 의문점이 있었다"면서 "이를 바탕으로 고정성 보철의 시작에서 끝까지 전 과정을 알아보고, 임상과정에서 궁금한 부분들을 가까이에서 해결하기 위해 이번 강의를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수요특강 등록은 덴탈세미나 사이트(www.dentalseminar.co.kr)에서 온라인 등록을 하거나, 080-819-226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