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치과병원 2기 홍보기자단 발대식
상태바
서울대치과병원 2기 홍보기자단 발대식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5.02.12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원 안팎 소식 전파·임직원 소통 및 협력 역할…‘열린 조직문화’ 확산 기여 기대

 

서울대학교치과병원은(병원장 류인철 이하 병원)은 지난 9일 3층 대회의실에서 ‘SNUDH 홍보기자단’ 1기 활동을 마무리하고 2기 발대식을 진행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1기 홍보기자단의 활동 소개, 가장 적극적이고 창의적으로 활동한 우수기자 포상, 2기 홍보기자단 임명장 수여 등이 진행됐다.

 
원내의 다양한 직종과 부서로 구성된 SNUDH 홍보기자단은 상호 직원간의 소통 및 협력을 통해 ‘열린 조직 문화’를 확산하고자 2014년 2월부터 1년을 임기로 1기 활동을 시작했다.

홍보기자단은 병원 안팎의 소식 전파 및 각 부서별 소통창구의 역할뿐만 아니라 에너지 절약캠페인, 병원보 원고 작성, 임상실습사 교육 자원봉사, 원내 소식지 ‘사랑니’ 발간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열린 조직문화’의 확산을 위해 노력해 왔다.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활동으로 1기 우수기자로 선정된 구강악안면방사선과 이민선 기자는 “홍보기자단으로 활동하면서 많은 직원들과 어울릴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리며, 뜻 깊은 상을 주신 만큼 앞으로도 직원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징검다리가 되어 즐거운 병원문화를 만들어나가는데 앞장서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2기 기자단은 2016년 2월까지 1년간 활동하게 되며, 기존의 홍보기자단 활동뿐만 아니라 다양한 아이디어를 통해 직종·직원 간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 하고 보다 밝은 조직문화를 형성하여 서울대학교치과병원의 발전과 국민 구강건강증진에 힘쓸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에서 류인철 병원장은 “홍보기자단은 여러 부서와 다양한 직종의 직원들이 함께 모여 따뜻한 ‘소통의 문화’, 서로의 업무를 도와주는 ‘협력의 문화’, 칭찬릴레이 코너를 통한 ‘관심의 문화’를 뿌리내리는데 기여할 것“이라며 ”긍정적인 에너지를 널리 전파하는 오피니언 리더로서 역할을 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