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정책과 통폐합은 없을 것”
상태바
“구강정책과 통폐합은 없을 것”
  • 이인문 기자
  • 승인 2005.06.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모 치협 회장, 노인틀니급여화 반대 입장 분명히

치협의 안성모 회장이 어제(23일) 치과 전문지 기자회견을 갖고 최근 불거진 복지부 구강정책과의 통폐합 문제와 관련 이같이 밝혔다.

이날 안성모 회장은 “애초부터 복지부에서는 구강정책과의 축소나 타 부서와의 통합을 검토한 적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다만 복지부 내 일부 부서 내에서 복지부 조직개편과 관련 구강정책과를 타 부서와 통합하자는 의견을 낸 것이 마치 복지부에서 이같이 확정한 것으로 확대 해석된 감이 없지 않다”고 덧붙였다.

이어 그는 “최근 복지부 고위층에 확인해 본 결과 구강정책과는 독립된 팀의 형태로 존속할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치협에서는 현재의 명칭이 부적절하다는 판단 하에 실제 업무내용과 일치할 수 있는 구강보건정책과나 구강보건의료정책과 변경해 달라고 건의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 “문제는 지금까지 구강정책과가 구강보건사업에만 업무를 한정해 왔던 것”이라며 “앞으로 치협에서는 구강보건사업뿐만이 아니라 관련 구강보건정책까지도 총괄할 수 있도록 복지부에 구강정책과의 업무 확대를 강력히 건의할 예정이며, 이를 위해 치무이사와 기획이사가 국민구강보건정책에 대한 중장기 계획을 수립 중”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그는 선거공약 사항인 선거제도개선과 관련 “이미 지난 집행부에서 선거제도개선과 관련된 연구는 끝이나 있는 상태”라면서 “빠른 시일 내에 선거제도개선소위를 구성해 2천명 규모의 선거인단제 도입이나 직선제 도입 등에 대한 장단점을 비교검토한 후 내년 총회에 확정된 집행부 단일안을 상정하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그는 치무와 기획이사를 건치 출신 인사로 발탁한 것에 대한 치과계 일각의 우려에 대해 “치협의 최고의결기구는 이사회”라면서 “치협의 정책은 이사 1인이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담당 부회장과 회장, 그리고 이사회 등을 통해 결정하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나는 이미 선거공약에서 국민을 위한 치협을 표방한 바 있으며, 이를 위해 국민구강보건정책에 대한 중장기계획을 마련하고 앞에서도 언급한 구강정책부서의 확대개편을 요구하는 것 등을 치무, 기획이사들이 준비하고 있다”면서 “이들이 이러한 업무에 최적임자였기에 선임한 것이며, 또한 치협의 이사라는 공직에 진출한 이상 단순히 개인적인 의견에 따라 치협의 정책을 좌지우지 하지는 않을 것이고, 또 지금까지 그래왔다”고 치과계 일각의 우려를 일축했다.

이밖에도 그는 “사무처 조직의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연봉제를 실시하기”로 했으며, 노인틀니보험화와 관련해서는 “보험급여화가 아니라 공공의료 정책의 일환으로 접근해야 할 것”이라고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