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치과병원, 노인복지 향상 업무제휴
상태바
서울대치과병원, 노인복지 향상 업무제휴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5.03.06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노인복지중앙회와 협약식…인력·시설·정보 등 공동 활용키로

 

서울대학교치과병원(원장 류인철 이하 병원)은 지난달 26일 The-K호텔 컨벤션센터에서 한국노인복지중앙회(회장 박진우)와 구강건강을 통한 노인 복지 증대를 위한 업무제휴 협약식을 가졌다.

양 기관은 구강건강을 통한 노인복지 증대를 위해 교육, 연구, 정책개발, 진료활동 등에 필요한 인력, 장비, 시설, 정보 등을 공동으로 활용함으로써, 노인복지 향상에 기여하고자 이번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서울대치과병원, 한국노인복지중앙회 교류협력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식 단체사진. 가운데 좌 류인철 병원장, 우 박진우 회장.
병원은 협약 내용에 따라 노인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과 전문가 교류 및 공동연구 등을 통해 노인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류인철 병원장은 “서울대치과병원은 국가중앙치과병원으로서 한국노인복지중앙회와 함께 고령화 시대에 대비해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구강보건교육 과정 개발을 통해 노인 복지의 향상에 최선을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병원은 2007년부터 구강공공보건의료 및 구강보건정책 개발 사업의 일환으로 지속적으로 구강보건교육사업을 전개해 오고 있다.

‘구강보건교육을 통한 구강질환 예방’을 공공의료계획의 중점 목표로 설정하고 학교 보건교사, 영유아 보육시설 교사, 장애인 복지기관 종사자 및 산업간호사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으며 2015년도부터는 노인장기요양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