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연구소, 2015년 연구주제 수요조사 실시
상태바
정책연구소, 2015년 연구주제 수요조사 실시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5.03.11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0일까지 치과의료 주요 정책과제 접수…내달 연구기획평가위서 우선순위 결정 및 연구용역 발주

 

▲ 홍순호 소장
치과의료정책연구소(소장 홍순호 이하 정책연구소)가 오는 30일까지 2015년 연구주제 수요조사를 실시한다.

정책연구소는 치과의료정책 및 치과병·의원 경영관리와 관련된 연구과제에 대해 공신력 있는 외부 연구기관 및 연구자에게 연구 용역을 의뢰해 연구 결과를 활용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연구주제 수요조사에 접수된 과제들은 다음달로 예정돼 있는 연구·기획평가위원회의 검토를 통해 우선순위가 결정되며 선정된 연구과제는 정책연구소에서 순차적으로 연구용역을 발주할 예정이다.

또한 예산 문제 등으로 미뤄졌던 일부 2014년 연구주제 수요조사 결과도 2015년 연구기획평가위원회에서 병합돼 논의될 예정이다.

치과의료 주요 정책 과제로는 ▲사회적 공헌분야 정책연구 ▲치과의료인의 권익 증진 연구 ▲치과계 미래 로드맵 ▲구강보건인력 적정성 연구 ▲사회환경 변화 대처방안 ▲치과의료제도 개선방안 연구 등이 있으며, 협회 및 회원 관련 주요 정책과제로는 ▲건강보험지불제도 및 치과민간보험 ▲치과보조인력 수급체계 개선을 위한 연구 ▲치과 병·의원 경쟁력 강화방안 ▲의료전달체계 구축방안에 대한 연구 등이 있다.

연구주제 수요조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정책연구소 홈페이지(www.hpikda.or.kr)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문의는 02)2024-9188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