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의 기공계 탈출구 모색의 장 열린다
상태바
위기의 기공계 탈출구 모색의 장 열린다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5.03.11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치기, 오는 21일 경영자회 포럼…업권침해 대응·기공료 현실화 등 총체적 대응방안 논의

 

▲ 서치기 주희중 회장
서울시치과기공사회(회장 주희중 이하 서치기) 경영자회(회장 최병진)가 기공계 제반 현안에 대한 총체적 대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해 눈길을 끈다.

서치기 경영자회는 오는 21일 오후 2시 여의도 63빌딩 세콰이어&파인룸에서 포럼을 개최한다.

이날 포럼에서는 경영자회장인 서치기 최병진 부회장이 기조발제에 나서며, 25개구 회장 및 대표자들의 종합토론과 질의응답이 이어진다.

이날 포럼에서는 ▲추락한 CAD/CAM 기공료 및 임플란트 보험기공수가 현실화 방안 ▲회원의 품위손상 및 업권침해 제재 방안 ▲시대변화에 맞는 조직 개편과 정책 방향! ▲천차만별 기공수가 적정수가로 편차 없애는 방안 ▲회원과 미입회 회원 차별화 방안 등이 집중 논의될 것으로 보인다.

서치기 경영자회장인 최병진 부회장은 “70~90년대는 나름 호황을 누리던 직종이었고, 각자의 배를 불리는 데만 관심을 갖다보니 오늘의 우리를 만들었다고 생각한다”면서 “후배들도 힘든 길을 가려하지 않는다. 우리는 스스로 자멸의 길을 걷고 있다. 왜 여기까지 오게 됐는지 깊이 고민해봐야 한다”며 이날 포럼의 취지를 밝혔다.

또한 최 부회장은 “우리는 서로 경쟁자이기 전에 같은 길을 걷는 동료임을 먼저 인식하고, 우리의 이익과 영역을 확장하는데 힘을 같이해야 한다”면서 “무엇이 공론이고 우리가 가야할 길인지 합의점을 만들어가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