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계의 기본 『국소의치 설계의 핵심』 출간
상태바
설계의 기본 『국소의치 설계의 핵심』 출간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5.03.16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소의치학교수협의회와 토론과 합의로 엄선한 130개 증례 기본설계부터 응용까지 총망라

 

 

치의학서 전문 출판 브랜드 ‘덴탈위즈덤’이 국소의치학교수협의회와 함께 1,000여개의 증례를 검토, 가장 기본이 되는 130개 증례를 엄선한 『국소의치 설계의 핵심』을 출간했다.

이 책은 부분무치악 환자 증례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개원의를 위한 기본 서적으로, 다양한 상, 하악 증례를 비롯해  진료의 가장 기본이 되는 증례를 선정해 설계 시 적용할 각 구성요소, 실제 설계 형태, 설계 순서 및 임상적 고려사항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진료실에서 마주치는 환자와 비슷한 증례를 본서에서 한 두 가지만 선택해 살펴 봐도 진료 시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전반적으로 설계의 기본을 철저하게 익힐 수 있어 이후에 마주칠 수 있는 복합적인 증례에 대해서도 응용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이 책에서는 상하악별 Kennedy 분류별 증례에 따른 주설계를 알아 보기 쉽게 순서대로 제시해 주설계 외에 고려할 만한 다른 설계 형태를 추가로 보여주면서 책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 책을 출간하기 위해 전국국소의치학 전공교수들이 2년 동안 이론적 원칙과 임상 경험에 기반하여 증례 하나하나마다 토의와 합의를 거쳐 각 증례에 대한 설계를 제시해 일관된 증례설계를 제시했다.

또한 현재 화두가 되고 있는 임플란트를 응용한 국소의치 설계에 관한 합의된 부분까지 다루고 있어 개원의들에게 실질적으로 안전하고 효율적인 설계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