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 장애인 무료틀니·보철 지원하세요!
상태바
저소득 장애인 무료틀니·보철 지원하세요!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5.03.30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장애인치과병원, ‘무료틀니·보철지원 사업’ 진행…6월 24일까지 대상자 접수

 

▲ 김영재 병원장
서울특별시 장애인치과병원(원장 김영재 이하 병원)은 경제적으로 취약해 치과진료에 제약을 받는 저소득 장애인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무료틀니 및 보철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23일부터 신청·접수가 시작돼 오는 6월 24일까지 진행된다. 신청 접수는 수시접수가 가능하며, 심사는 상·하반기로 나누어 2회 시행될 예정이다. 이 사업의 지원범위는 1인 최대 틀니 2개, 지대치 4개로 틀니를 포함한 치과치료비가 지원된다.

대상자는 서울특별시에 거주하는 등록장애인으로 기초생활수급 및 차상위 계층이며, 진료의 소견과 의료사회복지사의 상담결과 심사기준에 적합한 순으로 선정된다.

신청 방법은 병원에 내원해 구강검진을 받아 틀니 치료의 적합도에 대한 진료의 소견을 받아야 하며, 장애인치과병원 치료비 지원 사업에 3년 이내 선정된 이력이 있을 경우는 제외된다.

김영재 병원장은 “저소득 장애인에게 틀니 및 보철치료를 지원함으로써 병원의 문턱을 낮추고 다수의 치아결손으로 저하된 저작기능을 회복해 장애인의 삶의 질을 향하고자 한다”며 “저소득 장애인의 저작기능 향상을 통한 삶의 질을 향상 시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상세한 관련사업 안내 및 관련 양식은 병원 홈페이지(www.sdh.go.kr)에서 확인하거나, 02-2282-319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