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SID Tour Seminar in 부산 ‘성료’
상태바
신흥, SID Tour Seminar in 부산 ‘성료’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5.04.09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ll about Maxilla’…‘상악’에 대한 고민 타파

 

 

‘SID(SHINHUNG IMPLANT DENTISTRY) Tour Seminar in 부산’이 지난 4일 부산 BEXCO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세미나는 ‘All about Maxilla’를 대주제로 열렸으며, 임플란트 시술의 최대 난제 중 하나인 ‘상악 처치’를 집중적으로 강연해 영남지역 치과의사들의 고민을 해결하는 강연으로 채워졌다.

이번 세미나의 첫 연자 김&전치과 김도영 원장은 ‘SIS Sinus kit를 이용한 Crestal approach 성공률 확실히 높이기’를 주제로, 임플란트 수술 후 환자의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시행하는 Crestal approach에 대해 설명하면서 수술 프로토콜, tearing 없이 성공적으로 sinus membrace을 거상시킬 수 있는 기구 선택과 임상 노하우에 대해 강연했다.

연이어 김도영 원장은 ‘All about Anterior Maxilla : 전치부 Complication 최소화하기’란 주제로 강연을 계속했는데, 두 번째 강연에서는 전치부 임플란트 수술에서 최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할 심미적인 기능에 대해 다루고 골 결손 형태에 따른 수술적 접근방법과 심미를 위한 연조직 처치에 대해 상세하게 다뤘다.

마지막 강연으로 허인식치과 허인식 원장과 닥터홍치과 홍순재 원장이 ‘All about maxilla : Short implant 할까, crestal 할까, lateral 할까?’란 주제로 상악에 대한 다양한 케이스를 제시하기도 했다.

이어 진행된 토론시간에는 김도영, 허인식, 홍순재 세 연자들이 같은 임플란트 수술 케이스를 보며 연자 각각 자신의 수술법을 공유하고 토론하며 참석자들과 토론 형식으로 안전하고 효율적인 진료 방법을 공유했다.

한편 흥은 오는 9월 6일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SID 2015’를 통해 새로운 주제로 임플란트에 대한 고민을 함께 공유하고 노하우를 전수할 수 있는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