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덴트 원파일 ‘가성비‧안전성’ 흡족”
상태바
“스피덴트 원파일 ‘가성비‧안전성’ 흡족”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5.04.29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저인터뷰] 밀레니엄치과병원 김선도 원장

 

(주)스피덴트가 SIDEX 2015 프로모션으로 무선엔도엔진과 함께 내놓은 원파일(Reciproc File)은 기존의 Ni-Ti File 제품과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 다년간의 임상경험으로 다져진 유저의 실사용 후기를 통해 제품의 특징을 분석해봤다.

이번 제품에 대한 후기를 전해줄 유저는 밀레니엄치과병원 김선도 원장이다.

▲ 김선도 원장
우선 김 원장이 꼽은 스피덴트 원파일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안전성’이다. 물론 적당히 안전하면서도 더 빠른 삭제가 가능한 수입산 제품에 비하면 ‘효율성’ 보다는 ‘안전성’이 더 강화된 제품이지만, 그래서 더 국내 개원가의 선호도와 잘 맞아 떨어진다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김 원장은 “민감한 국내 환자들에게 숙련된 우리 치과의사들이 제품을 볼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안정성이다”면서 “깎이는 소리부터 거의 들리지 않을 정도라 손으로 매끈한 느낌이 전해지는 수준”이라고 말했다.

특히 김 원장은 안전하면서도 탄탄한 제품 내구성에 대해 강조했다. 그는 “비결은 양방향왕복운동(Recoprocating motion)에 있다”면서 “한방향으로 들어가는 파일에 비해서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고 그만큼 덜 부러지는 것인데, 곡선형 파이프를 안전하게 잘 따라간다는 게 특장점”이라고 강조했다.

또 그는 “나사에는 홈이 있어서 힘을 주면 패인 부분이 먼저 부러져 버리지만, 이번 제품은 나노코팅을 통해 그 홈을 메워주면서 내구성이 더 강해졌다”면서 “실제 사용하는 금속 자체도 강도가 높아 더 튼튼하다”고 덧붙였다.

요약하자면, 나노코팅 기술과 강도 높은 금속의 사용, 웨이브한 왕복운동 등의 요소가 모여 덜 부러지면서도 잘 깎이고, 수명이 연장된 제품이 탄생했다는 것.

게다가 제품의 단가 역시 성능상 큰 차이가 없는 외산 제품의 반값으로 책정돼 국내 시장 점유율에 변화가 있을 것이란 전망이다.

한편, 스피덴트는 내달 10일 SIDEX 2015를 앞두고,  ▲무선엔진 구매시 원파일 3갑 무상증정 ▲원파일 25갑 구매시 무선엔진 99만원 ▲원파일 50갑 구매시 무선엔진 무상증정까지 총 세 가지 패키지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 스피덴트 SIDEX 2015 프로모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