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MTA 4월 투어 세미나 ‘성료’
상태바
신흥 MTA 4월 투어 세미나 ‘성료’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5.05.13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서울‧부산 돌며 강연 이어가 ‘호평’ 힘입어 오는 5월부터 영남‧호남‧강원권 등 9개 지역에서 투어 세미나 ‘재개’

 

지난 4월 대전을 시작으로 서울, 부산 등 각 지역에서 진행된 ‘MTA Biofilling 근관내이식술, 충전의 시대에서 이식의 시대로!’ 투어 세미나가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이번 MTA 연수회는 각각 지난 4월 11일 대전, 16일 서울, 25일 부산에서 개최되어 다양한 지역에서 MTA를 만날 수 있는 시간이 펼쳐졌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치과의사를 대상으로 하는 세션과 치과위생사 대상 세션이 함께 열렸다.

기본편 Basic course의 강연이 열린 세션에서는 MTA에 대한 기본 개념, Ortho MTA, Retro MTA에 대한 개념 정리, 임상 적용 증례, 근관내 이식술에 대한 개념 및 적응증에 대한 강연이 이어졌다. 또한 단근관 Biofilling과 기구관리 소독법에 대한 hands-on 실습과 질의응답을 통해 열띤 강연이 이어졌다.

치과위생사를 위해 마련된 세션에서는 근관내 이식술에 대한 개념을 비롯해 장기 임상 증례, 보험 청구법과 환자 상담법 등 치과위생사를 위한 강연이 진행되었다. 이외에도 핸즈온 코스가 마련되어 단근관 Biofilling과 기구관리 소독법에 대해 직접 실습해 볼 수 있는 시간이 이어졌다.

세미나 관계자는 “MTA 세미나는 지난 3월에 첫 선을 보인데 이어 이번 투어 세미나로 더 큰 호평을 받아 오는 5월부터는 서울을 시작으로 진주, 강릉, 광주, 원주, 대구, 창원, 전주, 부산 등 전국 여러 지역에서 연수회를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앞으로의 계획을 전했다

이번에 열릴 투어 세미나는 MTA의 기본이 되는 개념과 가타파챠의 한계성 극복을 주제로 하는 강연을 비롯해 단근관 Biofilling, 기구 관리 소독법 Hands-on 실습이 마련되어 있는 치과의사를 위한 Basic course와 치과위생사 세션인 Staff course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또 연자로는 BioMTA대표이자 서울치대 구강외과 겸임교수를 맡고 있는 유치과병원 유준상 대표원장을 비롯해 총 13명의 MTA 유저들이 연자로 나설 작정이다.

등록방법은 덴탈세미나 사이트(www.dentalseminar.co.kr)에서 온라인으로 등록하면 된다.

세미나 문의 : 080-801-157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