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협, 보수교육 온라인 시대 열었다
상태바
치협, 보수교육 온라인 시대 열었다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5.06.22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보수교육센터 오픈…교육비 1점당 1만원 책정‧추후 운영비 감안해 인상 방침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최남섭 이하 치협)가 온라인 보수교육 시행을 위한 ‘보수교육센터(http://edu.kda.or.kr/)’를 지난 15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치협은 보수교육위원회에서 강의 주제 및 방법 등에 대한 논의를 거쳐 우선적으로 CPR 과목을 시행하기로 결정하고, 대한치과마취과학회에 연자 및 강의 컨텐츠를 의뢰해 동영상을 제작했다.

온라인 보수교육은 치협 홈페이지 내 보수교육센터를 통해 수강이 가능하며, 로그인 후 상단 메뉴의 온라인보수교육을 클릭해 수강 가능한 목록을 확인한 후 강의보기를 클릭하면 된다. 강의 수강은 강의당 최초 1회 수강료 결제 후 가능하며, 결제 완료 후 강의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동영상 강의가 진행된다.

또 온라인 강의에서는 각 챕터별로 퀴즈를 풀어 모든 챕터의 수강이 완료돼야 보수교육 1점이 반영된다.

온라인 보수교육은 연간 개인별 최대 2점까지 수료 가능하며, 치협은 오는 26일에 열리는 차기 보수교육위원회에서 2차 연제를 선정해 컨텐츠를 개발할 방침이다. 우선 첫해 온라인 보수교육 비용은 1점당 1만원으로 진행되며, 추후 운영비 등을 감안해 인상 방안을 고려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치협은 보수교육점수 부여방식에 대한 대한치의학회 건의사항에 따라 확실한 근거를 가진 종합학술대회의 면모를 갖춘 학술대회는 횟수에 제한없이 보수교육 점수 4점을 부여하는 사항과 국제 학술대회의 면모를 갖춘 학술대회는 횟수에 제한없이 보수교육 점수 6점을 부여하는 사항에 대해 검토했다고도 전했다.

한편, 치협은 지난 16일 협회 대회의실에서 2015회계년도 제2회 정기이사회를 개최하고, 이 같은 온라인 보수교육 운영 방침을 비롯해 ▲우리동네 좋은치과 캠페인 관련 홈페이지 개편 ▲윤리위원회 구성 ▲2016년도 치협 공동 국제학술대회 주최 등을 함께 논의했다고 밝혔다.

우선 홈페이지 개편에서는 일반 국민들이 우리동네 좋은치과 캠페인에 참여하는 치과들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으며, 내년도 지부 권역별 공동학술대회는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와 공동 주최키로 의결했다.

또한 치협은 의료법 제28조 제7항 및 정관 제69조에 의거해 운영 중이었던 윤리위원회 위원들의 임기가 종료됨에 따라 윤리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하고, 장영준 법제 담당 부회장을 필두로 9명의 위원과 1명의 간사를 선정했다고도 밝혔다.

윤리위원회 구성 명단은 아래와 같다.

▲위원장 장영준 ▲간사 이강운 ▲위원 김종열 남상범 박정열 이상훈 김자혜 송영숙 송영천 정동민 조경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