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합성골 'Q-Oss·Q-Oss+' 출시!
상태바
오스템, 합성골 'Q-Oss·Q-Oss+' 출시!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5.07.02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체 면역거부반응 및 질병전염에 대해 안전성 호평…골이식재 제품의 라인업을 확대 구축 ‘눈길’

 

오스템임플란트(대표이사 최규옥)가 합성골 신제품 ‘Q-Oss, Q-Oss+’를 출시했다.

‘Q-Oss, Q-OSS+’는 합성 Phosphate로 이루어진 합성골로 인체의 면역거부반응 및 질병전염에 대해 비교적 안전한 이식재로 알려졌다.

 
‘Q-Oss 와 Q-Oss+’는 신생골 형성에 유리한 다공성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뛰어난 골전도성을 통해 신생골 생성속도가 빠르고 생성양이 많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다공성으로 인한 넓은 표면적으로 우수한 혈액 적심성을 보여 골재생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는 호평이다.

더불어 체내이식 시 지금까지 염증이나 면역반응 등의 이상 소견 없이 안전성 면에서도 우수한 골이식재로 손꼽힌다.

특히 Q-Oss와 Q-Oss+는 조성비로 구분되는데, Q-Oss는 75%의 HA와 25%의 β-TCP로 구성돼 있으며, Q-Oss+는 20%의 HA와 80%의 β-TCP로 이루어진 Biphasic Calcium Phosphate 계열의 합성골이라 다양한 임상 증례에 선택적 적용이 가능하다.

▲ Q-Oss+의 다공성 구조로 인한 혈액 적심성
Q-Oss의 HA 함량은 75%로 장시간 동안 신생골이 자랄 수 있는 골격역할을 수행함으로써, 효과적인 결손부의 체적 유지를 가능하게 해준다는 것도 특장점이다. 이 때문에 치조능 증대 및 재건, 체적 유지가 필요한 발치와 부위에서 좋은 임상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오스템 담당자는 “이종골 이식재 A-Oss에 이어 합성골 이식재 Q-Oss, Q-Oss+를 출시함으로써 골이식재 제품의 라인업을 확대 구축하게 됐다”며 “Q-Oss 및 Q-Oss+는 우수한 골형성 능력은 기본이고 임상케이스에 따라 제품을 골라서 사용할 수 있어 최상의 임상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 Q-Oss의 체적 유지성능
▲ Q-Oss+의 골 치환 성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