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덴트포토 임플란트 연수회 성료
상태바
신흥, 덴트포토 임플란트 연수회 성료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5.07.09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직코스로 핸즈온 위주 강연 진행해 ‘호응’…외과.보철.교합 등 임플란트 시술 기초 다져 눈길

 

㈜신흥이 후원하는 ‘덴트포토 임플란트 기초 연수회’가 5월 17일부터 지난 달 28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진행됐다.

NY필치과 임필 원장이 연자로 나선 이번 연수회에서는 임상증례를 중심으로 이론과 실습이 병행돼 실제 임상에서 환자에게 완벽한 시술을 실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실전 연수회로 진행됐다.

▲ 덴트포토 임플란트 연수회
지난 달 17일에 진행된 1회차 강연에서는 임플란트의 외과적 술식에 대한 강연과 이에 대한 실습이 이루어졌고, 5월 31일 2회차에서는 임플란트 보철적 술식 강연과 실습이 이어졌다.

지난 달 14일과 21일에는 각각 골이식술과 치주수술, 상악동 거상술을 주제로 강연과 실습이 진행됐으며, 28일에 진행된 마지막회 차 강연에서는 전치부 임플란트 및 임플란트 교합에 대한 강연이 이어졌다.

베이직코스로 진행된 이번 강연에서는 평소 이해하기 어려웠던 부분이나 애매한 사항에 대해 기초부터 짚어주는 자세한 설명과 핸즈온이 진행돼 호응을 얻었다는 후문이다. 또한 무엇보다 실제 임상에 적용이 가능할 수 있는 핸즈온 수업이 주를 이뤄 실질적인 노하우를 터득할 수 있었다는 평이다. 

세미나 참석자들은 “실습을 통해 치주수술부분 및 상악동거상술을 배울 수 있었고 실제 환자에 적용할 자신감을 갖게 됐다”며 “임상적으로 접근하기 어려웠던 GBR, Sinus elevation에 대한 개념 정리와 실제 임상에서의 Practical한 적용에 대해서도 익힐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