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SDEX 사전등록 오픈 “가자 경주로!”
상태바
YESDEX 사전등록 오픈 “가자 경주로!”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5.09.18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4일~10월 13일까지 사전등록‧스탭 및 학생 무료…“지방 최대 치과의사 행사로 성공 자신”

천년고도 경주에서 열리는 영남치과인 대축제 ‘2015 영남국제치과학술대회 및 기자재전시회(이하 YESDEX 2015)’의 사전등록이 시작됐다.

YESDEX 2015 조직위는 지난 14일 사전등록을 오픈, 내달 13일까지 YESDEX 2015 홈페이지(http://yesdex.or.kr/12)를 통해 받을 방침이다.

사전등록비는 치과의사의 경우 6만원이며, 전공의‧군의관‧공중보건의는 4만원이며, 스탭 및 관련학과 학생은 사전등록 여부에 상관없이 무료로 전시회 관람이 가능하다.

한편, YESDEX 2015 조직위는 지난 6일 제2차 회의를 열고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YESDEX 2015가 규모나 질적인 면에서 안정적으로 정착되었다는 것을 증명하면서 명실상부한 지방 최고의 학술대회 및 전시회로 평가받을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이번 YESDEX 2015에서는 특히 학술강연만으로 성공적인 대회 운영을 다짐하면서 임상 개원의들을 위한 Live Surgery를 비롯해 Hands on 코스, 특별 강연 등 26개의 세션이 마련돼 있어, 치과의사 뿐 아니라 치과기공사, 치과위생사를 위한 강좌도 준비돼 있어 기대를 모은다.

첫째날 Live surgery 강연으로 문성룡 교수의 ‘쉽게 하는 상악동 거상술’, 주상돈 원장의 ‘Guide를 이용한 임플란트 수술’이 준비돼 있으며, Hands on 코스로 ▲유치과병원 유준상 원장의 ‘Orthop MTA Bio filling' ▲IBS 임플란트 왕제원 대표의 ’C.M.C.T Technique을 활용한 상악동 거상술‘ ▲최재영 원장의 ’부작용 없는 얼굴 보톡스 시술법‘ ▲김현종‧염문섭 원장이 공동으로 ’I-scoope와 피에죠를 이용한 상악동임플란트 수술하기‘ 강연이 마련돼 있다.

또 ‘국소의치와 총의치, 임플란트를 만나다 : 당신의 선택은?’이란 대주제로 장윤제‧조성범‧윤성만 원장과 조진현 교수가 나와 패널디스커션을 진행한다. 이 외에도 의치, 치주 골의식, 교정 등의 임상 강연과 참가자들의 머리를 식혀 줄 유창혁 9단과 오정아 2단의 ‘바둑다면기’ 교양 강연이 준비돼 있다.

▲ YESDEX 2015 조직위원회 제2차 회의

둘째 날에는 정종철 원장의 ‘쉽게 하는 Lateral & Crestal case', 김용덕 교수의 ’골이식에서 사용되는 효과적인 멤브레인과 쉽게하는 자가골 조작법‘ Live Surgery가 마련돼 있으며, 최희수 원장이 ’보험진료의 시작과 끝 Case presentation & 질의응답‘을 주제로 지난해 큰 인기를 모았던 보험강연의 열기를 이어갈 작정이다.

또 최근 무섭게 시장을 확대하고 있는 3D 프린터, 치과 디지털 등에 대해 살펴볼 좋은 기회다. 먼저 염문섭 원장이 ‘더 이상 미래가 아니다 치과의 디지털 이용 어디까지 왔나’를 제목으로 강연을 준비했으며, 3D프린팅협회위원인 박진석 교수의 ‘3D 프린팅 세상을 바꾸는 기술’ 강연이 마련돼 있다.

아울러 포스터 전시회에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THE-K Hotel 1일 숙박권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정우용 소믈리에의 와인강좌와 참가자 가족들이 경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관광 프로그램으로 ▲동해안 관광 ▲문화해설사와 함께하는 경주투어 가 준비돼 있어 기대를 모은다.

YESDEX 2015 조직위는 치과의료와 치과산업의 상생발전하는 기회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경쟁력 있는 중소 치과기자재업체를 발굴해, 나날이 발전하는 치과임상과 학문에 보조를 맞춰 5천여 영남지역회원들에게 소개할 수 있는 전시회를 마련했다.

120여개 업체 400부스 규모로 개최되는 이번 기자재 전시회에서는 참가업체들의 실질적인 비즈니스가 이뤄질 수 있도록, 치과의사 등 참가자에 상품권을 발행해 현장구매를 높이고 참가업체들에게 숙박, 중식, 무료주차 등 다양한 혜택 뿐 아니라 HICO 전관을 사용함으로 참가업체에겐 집중도 높은 홍보의 장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이번 YESDEX 2015의 대회장이자 경북치과의사회 반용석 회장은 이번 대회의 기대효과에 대해 “영남권 5개지역의 치과의사 및 그 가족 등 1만여 명이 참석해 정보 및 기술교류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를 통해 치료기술, 치의학의 발전이 기대된다”며 “또 전시회를 통해 치고의료기계 기술 개발 및 유통을 활성화 하고 대외 수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행사 성공의 자신감을 보였다.

한편, YESDEX 2015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경상북도치과의사회·경상남도치과의사회·부산광역시치과의사회·대구광역시치과의사회·울산광역시치과의사회가 주최하는 YESDEX 2015 11월 14일부터 이틀간 경주 HICO& THE-K Hotel에서 열릴 예정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