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에서 답을 찾는 근관치료로 ‘호평’
상태바
기본에서 답을 찾는 근관치료로 ‘호평’
  • 이상미 기자
  • 승인 2015.11.03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 김샘의 엔도이야기 종료…보존치료 실전 테크닉‧치아 형태별 근관치료 프로토콜 수립 등 알찬 학술정보 제시해

신흥연수센터에서 지난달 7일과 14일, 21일 세 차례에 걸쳐 열린 ‘김샘의 엔도이야기-기본에서 답을 찾는 근관치료’ 연수회가 큰 호응 속에 막을 내렸다.

해당 연수회 연자로 나선 연세휴치과 김현기 원장은 C형 근관, 감연 근관, 석회화 근관 등 치아 형태별 근관치료의 프로토콜 수립과 효율적인 근관 충전 방법을 공유했다.

총 3회 차에 걸친 연수회 내용으로는 ▲ 올바른 근관 와동 형성 방법과 근관장 측정, Ni-Ti rotary instrumentaion의 기본 및 최신 경향 ▲ 치아의 형태와 상황에 따른 근관치료 프로토콜 수립, 쉽고 빠른 근관 충전 방법 ▲ 개원가의 근관치료 실패원인 분석 및 근관치료 계획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강연에서 이론 설명과 더불어 핸즈온 강연이 함께 준비돼 근관치료에 대한 보다 깊이 있는 이해가 가능했다는 반응이다. 참가자들은 “갓 개원한 치과의사들에게 도움이 되는 강의였다. 군더더기가 없어 유용한 내용이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추후 신흥은 다양한 연수회를 개최해 개원의들에게 유용한 학술정보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연수회 개최 관련 공지나 일정은 덴탈세미나 홈페이지(www.dentalseminar.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화문의: 080-801-1557,8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