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 치과 웹툰 『엄마아빠는 치과의사』
상태바
본격 치과 웹툰 『엄마아빠는 치과의사』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5.12.11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호자가 알아야 할 치과상식 웹툰 박창진 원장 글‧조성민 원장 그림…14일부터 격주 연재

다양한 아이디어와 재능으로 치과계를 비롯해 여러 사회 단체에서 활약하고 있는 미소를만드는치과 박창진‧조성민 원장의 웹툰  『엄마아빠는 치과의사』 가 본지에 연재된다.

박창진‧조성민 원장은 “아이를 기르는 보호자들에게 올바르고 정확한 치과정보를 쉽게 전달하기 위해”고민하다 이를 웹툰 형식으로 만들기 시작했다고 한다.

웹툰 『엄마아빠는 치과의사』는 박창진 원장이 글을 쓰고 조성민 원장이 그림을 맡았으며, 오는 14일 첫 연재를 시작할 예정이다.

박창진 원장은 웹툰을 만들게 된 배경에 대해 “일반 시민들이 쉽게 치과의료정보를 취할 수 있게 됐지만, 대부분 그런 정보들은 상업적 목적으로 왜곡되거나, 비의료인에 의해 잘못 만들어 진 게 많다”고 설명하면서 “두 명의 치과의사가 아이 보호자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 웹툰을 만들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려고 노력한 웹툰이 자라나는 새로운 세대의 치과질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오는 14일 첫 연재를 시작하는 『엄마아빠는 치과의사』는 격주 월요일마다 업데이트된다.

[작가 소개]

▲ 박창진 원장

치과의사 박창진은,
미소를만드는치과 대표 원장으로, 환자와의 소통을 주제로 환자상담용 어플리케이션 Tx.Simulation, 치과용 카톡 및 예약관리어플리케이션 'Dent_talk' 등을 기획 개발했으며, 교정, 예방치료, 직원관리 및 병원 경영 등 다양한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엄마아빠는 치과의사』의 내용을 기획하며 글을 쓰고 있다.

 

▲조성민 원장

치과의사 조성민은,

치과의사이자 일러스트레이터로, 환자와 치과의사를 위한 다양한 일러스트레이터를 제작해왔으며 오성엔엔디의 카다로그, 치과보철학회의 환자설명용 자료 등이 대표작이다.
『엄마아빠는 치과의사』의 그림을 담당하고 있다.
그의 작품은 dentalgallery.co.kr에서 감상할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